[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평소 경기장에서 침착한 모습을 유지하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도 감격적인 준결승 진출에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 종료 후 코칭 스태프, 선수들과 얼싸 안았고 이번 결과에 대한 자랑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토트넘은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 맨시티 원정경기에서 3-4로 패했다. 1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뒀던 토트넘은 합계 스코어 4-4 동률을 이뤘지만 원정 다득점에서 앞서 4강에 진출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장에서 냉정한 승부사와 같은 모습을 보인다. 물론 득점, 실점에 대한 반응은 있지만 미세하게 보일 정도다.

이번 경기에서는 포체티노 감독도 경기장에서 느낀 여러 감정들을 감추지 못했다. 경기가 난타전이 된 탓에 시시각각 바뀌는 포체티노 감독의 표정이 보였다. 이번 경기의 중요성과 경기 흐름을 알 수 있게 했다.

포체티노 감독의 제스쳐는 경기 막판 더욱 거세졌다. 선수들에게 침착하라는 지시, 주심에게 추가시간이 지났다며 항의하는 등 평소 보였던 모습보다 힘이 더 들어간 듯 보였다. 경기가 종료된 후에는 코칭 스태프와 선수들과 격한 포옹을 하면서 어려운 상황에서 준결승에 진출한 것에 대해 기뻐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 후 “행복하다는 말, 자랑스럽다는 말로 다할 수 없다. (UCL) 준결승은 나의 꿈이었다 이제 우리는 그곳으로 가게 된다. 내 선수들은 영웅들이다”라는 말로 이번 결과에 대해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