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우레이, 손흥민과 비교말라. 부끄럽다” 손흥민 멀티골 본 중국팬 반응

[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중국도 손흥민의 멀티골을 주목했다. 손흥민과 우레이를 더 이상 비교하지 말자는 의견도 나왔다.

손흥민은 18일 새벽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 원정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멀티골을 터트렸다.

토트넘은 1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뒀던 토트넘은 2차전에서 3-4로 패했지만 합계 스코어 4-4 동률을 이뤘고, 원정에서 3골을 넣으며 원정다득점에서 앞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전반 4분 만에 맨시티가 스털링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더 브라위너가 좌측으로 내준 공을 스털링이 한 번 접은 뒤 감아차기를 시도했고, 그대로 토트넘의 골문 구석을 갈랐다.

하지만 토트넘도 빠른 동점골로 응수했다. 전반 7분, 손흥민이 아크 정면에서 찬 슈팅이 맨시티의 골망을 흔들었고, 전반 10분, 손흥민의 감아차기가 또 다시 맨시티의 골문 구석을 가르며 순식간에 스코어는 2-1 토트넘의 리드가 됐다.

이후 토트넘은 베르나르도 실바, 스털링, 아구에로에게 연속골을 허용했지만 후반 28분, 코너킥 상황에서 요렌테가 만회골을 터트리며 스코어는 3-4가 됐다. 결국 더 이상의 골은 터지지 않았고, 합계 스코어 4-4로 원정 다득점에서 앞선 토트넘이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중국 ‘시나스포츠’도 발빠르게 소식을 전했다. ‘시나스포츠’는 “미친 경기력이다. 손흥민이 10분 만에 2골을 넣으며 맨시티를 박살냈다”고 보도했다.

손흥민이 맹활약을 펼치자 자연스럽게 우레이와 비교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우레이는 스페인 에스파뇰 소속으로 유럽 무대를 밟았고, 중국 언론들을 통해 손흥민과 우레이를 비교하는 보도가 전해진 바 있다. 한 중국팬은 “우레이를 손흥민과 더 이상 비교하면 안된다. 부끄럽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포토] 임수향부터 이장우까지 ‘MBN 새 역사 쓸 드라마 기대↑’ (우아한 가) [포토] 임수향부터 이장우까지 ‘MBN 새 역사 쓸 드라마 기대↑’ (우아한 가)
[포토] 김진우 ‘모완준의 스윗한 눈웃음’ (우아한 가) [포토] 김진우 ‘모완준의 스윗한 눈웃음’ (우아한 가)
no image ‘미스터 기간제’ 금새록, 윤균상 누명 위기에 구원 투수 등판 예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