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펩 과르디올라가 이끄는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손흥민이 날아 올랐다. 홀로 3골을 터트린 손흥민은 토트넘 4강 진출의 주역이 됐다.

토트넘 홋스퍼는 18일 새벽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 원정경기에서 3-4로 패했지만 원정 다득점에서 앞서 합계 스코어 4-4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4-2-3-1로 나섰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트리피어, 알더베이럴트, 베르통언, 로즈가 4백에 섰다. 시소코와 완야마가 중원에 포진했고, 2선에 알리, 에릭센, 모우라가 나섰다. 원톱은 손흥민이었다.

전반 4분 만에 맨시티가 스털링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더 브라위너가 좌측으로 내준 공을 스털링이 한 번 접은 뒤 감아차기를 시도했고, 그대로 토트넘의 골문 구석을 갈랐다.

하지만 토트넘도 빠른 동점골로 응수했다. 전반 7분, 손흥민이 아크 정면에서 찬 슈팅이 에데르송 맞고 맨시티의 골망을 흔들었고, 전반 10분, 손흥민의 감아차기가 또 다시 맨시티의 골문 구석을 가르며 순식간에 스코어는 2-1 토트넘의 리드가 됐다.

이후 토트넘은 베르나르도 실바와 스털링, 아구에로에게 연달아 실점을 허용하며 2-4로 뒤졌지만 요렌테가 한 골 만회하며 스코어는 3-4가 됐고 원정다득점에 앞서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맨시티와의 8강전에서 손흥민은 1,2차전 합계 3골을 터트리며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었다. 특히 케인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이뤄낸 성과였다. 손흥민은 과르디올라가 이끄는 맨시티의 챔피언스리그 우승 꿈을 무산시켰다.

올 시즌 맨시티는 쿼드러블에 도전했다. 리버풀과 EPL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리그컵은 이미 우승 트로피를 들었고, FA컵은 결승에 오른 상황이었다. 하지만 손흥민에 의해 쿼드러블 꿈은 무산됐고, '최강' 맨시티를 상대로 3골을 터트린 손흥민은 월드클래스 반열에 올랐다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