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토트넘 홋스퍼와 맨체스터 시티가 난타전을 벌이고 있다. 손흥민은 전반 10분 만에 2골을 터트렸고, 스털링이 멀티골로 응수한 맨시티가 3-2로 앞선 채 전반전이 종료됐다.

토트넘 홋스퍼는 18일 새벽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 원정경기에서 2-3으로 뒤진 채 전반전을 마쳤다.

토트넘은 4-2-3-1로 나섰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트리피어, 알더베이럴트, 베르통언, 로즈가 4백에 섰다. 시소코와 완야마가 중원에 포진했고, 2선에 알리, 에릭센, 모우라가 나섰다. 원톱은 손흥민이었다.

맨시티는 4-3-3으로 맞섰다. 골문은 에데르송이 지켰다. 4백에 멘디, 라포르테, 콤파니, 워커가 섰고, 실바, 귄도간, 더 브라위너가 중원에 포진했다. 3톱은 아구에로를 축으로 스털링과 베르나르도 실바가 나섰다.

전반 4분 만에 맨시티가 스털링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더 브라위너가 좌측으로 내준 공을 스털링이 한 번 접은 뒤 감아차기를 시도했고, 그대로 토트넘의 골문 구석을 갈랐다.

하지만 토트넘도 빠른 동점골로 응수했다. 전반 7분, 손흥민이 아크 정면에서 찬 슈팅이 맨시티의 골망을 흔들었고, 전반 10분, 손흥민의 감아차기가 또 다시 맨시티의 골문 구석을 가르며 순식간에 스코어는 2-1 토트넘의 리드가 됐다.

전반 11분 베르나르도 실바가 동점골을 터트린 맨시티는 전반 21분, 더 브라위너의 크로스를 스털링이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3-2 역전에 성공했다. 더 이상의 골은 터지지 않았고, 맨시티가 3-2로 앞선 채 전반전이 종료됐다. 1,2 차전 합계 스코어는 3-3 이고, 이대로 경기가 끝난다면 원정에서 2골을 터트린 토트넘이 4강에 진출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