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안필드에서 있었던 지난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리버풀은 전반전 케이타와 피르미누의 연속 골로 2-0 승리를 만들며 앞으로 준결승에 진출할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지난 시즌 대회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결승전을 치렀던 리버풀은 이번 시즌 조별 리그부터 나폴리와 2위 경쟁을 하면서 힘겹게 16강에 진출했다. 16강에서는 바이에른 뮌헨과 홈에서 0-0 무승부를 이뤘고 오히려 원정에서 1-3으로 승리를 거두며 8강에서 포르투를 만났다.

포르투는 리버풀 원정에서 패한 이후 포르투갈 리그 포르티모넨 원정에서 0-3 완승을 거두며 이번 시즌 벤피카와 우승 타이틀 경쟁을 이어갔다. 시즌 종료까지 5경기를 남기고 있는 현재 두 팀은 리그 승점에서 동점이다. 한동안 벤피카에게 내주었던 우승 트로피를 지난 해 탈환한 포르투는 이번 시즌 2연속 리그 우승을 노리고 있다.

조별 리그에서 5승1무 무패로 16강에 진출한 포르투는 지금까지 토너먼트에서 원정 두 번의 경기 모두 패했다. 첫 패는 16강에서 만난 로마를 상대로 2-1로 패했고 두 번째는 지난 주 리버풀에게 패했던 것이다. 포르투는 지난 9월부터 22번의 모든 홈 경기에서 벤피카에게 패했던 1경기를 제외하고 19승2무를 기록하고 있다.

리버풀은 지난 16강 뮌헨 원정에서 승리를 거두며 8강에 진출했지만 조별 리그에서는 3번의 원정 경기에서 나폴리(1-0), 크르베나 즈베즈다(2-0), PSG(2-1)를 상대로 모두 패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맨시티와 우승 경쟁을 위해 현재 리그 매 경기마다 혼신의 집중을 하고 있는 리버풀에게 이번 포르투갈 원정은 시간적으로나 체력적으로 쉽지 않은 경기다.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 각각 득점하면서 무승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리버풀은 로브렌이 부상이다. 로버트슨이 경고에서 돌아와 출전하고 지난 주말 첼시전에서 교체 되었던 헨더슨 역시 정상 출전할 수 있다. 포르투는 미드필더 아부바카르가 부상이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