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손흥민이 맨체스터 시티전에 선발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토트넘은 리드를 안고 있어 일단 준결승 진출에 한 발 더 다가선 상태다. 손흥민은 경고 한 장을 받을 경우 4강 1차전에 나설 수 없는 상황이어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18-19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맨시티 원정 경기를 앞두고 있다. 토트넘은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해 리드를 잡고 있다.

챔피언스리그, 특히 토너먼트에 돌입한 이후에는 경고 누적에 의한 선수 결장이 변수로 작용한다. 핵심 선수들이 빠지게 될 경우 탈락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4관왕을 노리는 맨시티, 언더독으로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토트넘 모두 이 부분을 조심해야 한다.

특히 지난 1차전에서 결승골을 터트린 손흥민도 마찬가지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PSV 아인트호벤, 인터밀란전에서 경고를 받아 한 장만 더 받으면 1경기 출전정지가 된다. 준결승에 오를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 토트넘이 경계해야 할 부분이다. 다만, 8강 2차전 이후 경고 기록은 소멸된다.

토트넘은 손흥민 외에도 토비 알더베이럴트, 에릭 라멜라가 경고 트러블에 걸려있다. 맨시티도 세르히오 아구에로, 니콜라스 오타멘디가 경고 한 장을 받을 경우 다음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 2018-19 UCL 맨시티-토트넘 경고 트러블 선수명단

맨시티: 세르히오 아구에로, 니콜라스 오타멘디

토트넘: 손흥민, 토비 알더베이럴트, 에릭 라멜라

사진= 게티이미지, UEFA 캡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