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손흥민, UCL 4강 위해...맨시티전 경고 트러블 '경계령'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손흥민이 맨체스터 시티전에 선발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토트넘은 리드를 안고 있어 일단 준결승 진출에 한 발 더 다가선 상태다. 손흥민은 경고 한 장을 받을 경우 4강 1차전에 나설 수 없는 상황이어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18-19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맨시티 원정 경기를 앞두고 있다. 토트넘은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해 리드를 잡고 있다.

챔피언스리그, 특히 토너먼트에 돌입한 이후에는 경고 누적에 의한 선수 결장이 변수로 작용한다. 핵심 선수들이 빠지게 될 경우 탈락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4관왕을 노리는 맨시티, 언더독으로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토트넘 모두 이 부분을 조심해야 한다.

특히 지난 1차전에서 결승골을 터트린 손흥민도 마찬가지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PSV 아인트호벤, 인터밀란전에서 경고를 받아 한 장만 더 받으면 1경기 출전정지가 된다. 준결승에 오를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 토트넘이 경계해야 할 부분이다. 다만, 8강 2차전 이후 경고 기록은 소멸된다.

토트넘은 손흥민 외에도 토비 알더베이럴트, 에릭 라멜라가 경고 트러블에 걸려있다. 맨시티도 세르히오 아구에로, 니콜라스 오타멘디가 경고 한 장을 받을 경우 다음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 2018-19 UCL 맨시티-토트넘 경고 트러블 선수명단

맨시티: 세르히오 아구에로, 니콜라스 오타멘디

토트넘: 손흥민, 토비 알더베이럴트, 에릭 라멜라

사진= 게티이미지, UEFA 캡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김상경-엄현경-이혜리-차서원 ‘청일전자 이끌어갈 주역들’ (청일전자 미쓰리) [포토] 김상경-엄현경-이혜리-차서원 ‘청일전자 이끌어갈 주역들’ (청일전자 미쓰리)
[포토] 틴틴(TEEN TEEN) ‘평균나이 16.7세의 상큼함이 폭발하셨다’ (쇼케이스) [포토] 틴틴(TEEN TEEN) ‘평균나이 16.7세의 상큼함이 폭발하셨다’ (쇼케이스)
[화보] 이진혁, 휴일에는 김민규-이대휘-강석화 자주 만나…“술 한잔 안 마시고 수다” [화보] 이진혁, 휴일에는 김민규-이대휘-강석화 자주 만나…“술 한잔 안 마시고 수다”
[포토] 리한나 ‘뷰티 클래스에서도 폭발하는 카리스마’ (펜티 뷰티) [포토] 리한나 ‘뷰티 클래스에서도 폭발하는 카리스마’ (펜티 뷰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