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EFA, 손흥민 맨시티전 2선 선발출격 예측...요렌테 원톱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도 손흥민의 선발 출격을 예상했다. 포지션을 두고 예측이 엇갈린 가운데 UEFA는 손흥민이 맨시티전에서 2선으로 경기를 시작할 것으로 봤다.

토트넘은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18-19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맨시티 원정 경기를 앞두고 있다. 토트넘은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해 리드를 잡고 있다.

경기를 앞두고 양팀 선발 명단에 대한 현지 매체들의 예측이 있었다. 해리 케인의 부상과 델레 알리가 회복하고 있는 상황이라 예측이 엇갈리는 경우가 많았다.

먼저 축구통계사이트인 ‘후스코어드’는 손흥민의 원톱 선발출전을 점쳤다. 토트넘이 3-4-2-1 포메이션을 쓸 것으로 봤다. 영국 ‘스포츠 몰’도 마찬가지였다.

반면 다른 영국 매체인 ‘90MIN'은 4-1-2-1-2 전술에 손흥민-루카스 모우라 투톱을 예상했다. 지난 경기에서 모우라가 해트트릭을 한 것을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경기를 주관하는 UEFA는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프리뷰에서 손흥민이 2선으로 출전할 것으로 봤다. UEFA는 페르난도 요렌테 원톱에 손흥민, 모우라,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2선으로 나선다고 예상했다.

손흥민은 지난 허더즈필드전 교체 출전으로 체력을 아꼈고 사실상 이번 경기 선발 출전이 유력하다. 다만,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다재다능한 손흥민의 활용방안을 두고 고심할 것으로 보인다.

# 2018-19 UCL 맨시티-토트넘 선발 예상(UEFA)

맨시티: 에데르송(GK) - 멘디, 라포르테, 스톤스, 워커 - 데 브라이너, 페르난지뉴(귄도간), D.실바 - 스털링, 아구에로, B.실바

토트넘: 요리스(GK) - 로즈, 베르통언, 알더베이럴트, 트리피어 - 시소코, 완야마 - 손흥민, 에릭센, 모우라 - 요렌테

사진= 게티이미지, UEFA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보좌관' 이정재-신민아-이엘리야-김동준 등 8인의 포스터..리얼 정치극이 온다 '보좌관' 이정재-신민아-이엘리야-김동준 등 8인의 포스터..리얼 정치극이 온다
김재환, 워너원과 그 이후 인기에 대해…“항상 냉정하게 생각했다” 김재환, 워너원과 그 이후 인기에 대해…“항상 냉정하게 생각했다”
[포토] 김재환 ‘24개월 재주 많은 천재 몬모의 재롱 타임’ (쇼케이스) [포토] 김재환 ‘24개월 재주 많은 천재 몬모의 재롱 타임’ (쇼케이스)
[포토] 김래원 '믿고 보는 연기력에 기대 만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포토] 김래원 '믿고 보는 연기력에 기대 만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