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CL WORST] 빅매치 울렁증? 데 헤아, 치명적인 실수로 ‘최하 평점’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믿었던 도끼에 발등을 찍혔다. 빅 매치에서 유독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다비드 데 헤아가 치명적인 실수를 범했고, 결국 맨유는 무기력하게 패배했다.

바르셀로나는 17일 새벽 4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프 누에서 열린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3-0으로 완벽하게 제압했다. 지난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한 바르셀로나는 합계 스코어 4-0으로 준결승 티켓을 따냈다. 8강 징크스를 깬 바르셀로나가 4강에 진출한 것은 4년 만이다.

메시의 원맨쇼였다. 경기 초반 맨유의 역습이 날카로웠지만 바르셀로나가 위기를 넘겼고, 결국 메시가 해결사로 나서며 마법을 부렸다. 전반 16분 영이 치명적인 실수를 범하며 볼을 뺏겼고, 이후 메시가 잡아 수비수 한 명을 따돌리고 날카로운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메시가 한 골을 더 추가했다. 전반 20분 메시가 역습 상황에서 빠른 타이밍에 슈팅을 시도했고, 데 헤아가 캐칭 실수를 범하며 골로 연결됐다.

경기 초반 경기를 잘 풀었던 맨유 입장에서는 매우 아쉬운 장면이었다. 첫 번째 골은 영의 실수에서 시작됐고, 두 번째 골은 데 헤아의 명백한 실수였다. 평소였다면 문제없이 잡았을 데 헤아였지만 빅 매치 울렁증이 다시 한 번 나왔고, 결국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으로부터 경기 최하 평점인 4.6점을 받았다.

반면, 최고의 활약을 펼친 메시는 10점 만점에 10점을 받았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아이콘 바비 ‘상견례 문전박대 패션의 최강자’ (공항패션) [포토] 아이콘 바비 ‘상견례 문전박대 패션의 최강자’ (공항패션)
CLC(씨엘씨), ‘ME(美)’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공개…‘강렬한 시크美’ CLC(씨엘씨), ‘ME(美)’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공개…‘강렬한 시크美’
[ok누나★흑백사진관] AB6IX, 숨막히는 퍼포먼스의 완전체 무대 (쇼케이스) [ok누나★흑백사진관] AB6IX, 숨막히는 퍼포먼스의 완전체 무대 (쇼케이스)
'반가워! 우디-버즈'...'토이 스토리 4', 6월 20일 개봉 확정 '반가워! 우디-버즈'...'토이 스토리 4', 6월 20일 개봉 확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