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CL 리뷰] ‘메시 원맨쇼’ 바르사, 맨유 3-0 완파...8강 징크스 깼다!(합계 4-0)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가 마법을 부리며 원맨쇼를 펼쳤고, 결국 바르셀로나가 4년 만에 준결승에 진출했다.

바르셀로나는 17일 새벽 4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프 누에서 열린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3-0으로 완벽하게 제압했다. 지난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한 바르셀로나는 합계 스코어 4-0으로 준결승 티켓을 따냈다. 8강 징크스를 깬 바르셀로나가 4강에 진출한 것은 4년 만이다.

[선발명단] 총력전 펼친 바르셀로나와 맨유, 메시-포그바 출격

양 팀 모두 최상의 전력으로 나섰다. 바르셀로나는 4-3-3으로 출격했다. 골문은 테어 슈테겐이 지켰다. 세르지, 피케, 렝그렛, 알바가 4백에 섰고 라키티치, 부스케츠, 아르투르가 중원에 포진했다. 메시, 수아레스, 쿠티뉴가 3톱으로 맨유의 골문을 노렸다.

맨유는 4-3-1-2로 맞섰다. 투톱에 마르시알과 래쉬포드가 출격했다. 린가드가 2선 중앙 공격수로 나섰고, 포그바, 프레드, 멕토미나이가 중원에 섰다. 4백은 영, 린델로프, 스몰링, 존스가 투입됐고, 골문은 데 헤아가 지켰다.

[전반전] ‘2번의 실수→메시 2골’ 바르사, 맨유에 2-0 리드

경기 초반은 맨유가 주도했다. 전반 1분 포그바의 스루패스를 받은 래쉬포드가 빠르게 침투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맞으며 아쉬움을 삼켰다. 이후 전반 11분에는 라키티치가 프레드와 경합 과정에서 넘어져 페널티킥이 선언됐지만 VAR 끝에 취소됐다. 맨유가 계속해서 찬스를 만들었다. 전반 14분 린가드의 패스를 받은 래쉬포드가 역습 상황에서 슈팅을 가져갔지만 골키퍼에게 막혔다.

위기를 넘긴 바르셀로나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16분 영이 치명적인 실수를 범하며 볼을 뺏겼고, 이후 메시가 잡아 수비수 한 명을 따돌리고 날카로운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메시가 한 골을 더 추가했다. 전반 20분 메시가 역습 상황에서 빠른 타이밍에 슈팅을 시도했고, 데 헤아가 캐칭 실수를 범하며 골로 연결됐다.

이후 바르셀로나가 주도권을 완벽하게 잡았다. 전반 26분 알바의 패스를 받은 메시가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빗나갔고, 전반 35분에는 프리킥을 시도했지만 벗어났다. 메시의 활약이 계속해서 빛났다. 전반 41분 메시의 크로스를 라키티치가 헤더로 가져갔지만 막혔다. 후반 막판에는 메시가 수비수들을 벗겨내 빠르게 침투해 패스를 연결했고, 이후 알바의 크로스를 로베르트가 마무리했지만 데 헤아의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후반전] 쿠티뉴의 추가골, 8강 징크스 깬 바르셀로나

후반 초반부터 바르셀로나가 공세를 펼쳤다. 후반 2분 측면을 허문 수아레스가 정교한 패스를 내줬고, 메시가 논스톱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수비 맞고 살짝 벗어났다. 결국 바르셀로나가 한 골을 더 추가하며 사실상 승부를 갈랐다. 후반 16분 메시의 패스를 알바가 내줬고, 이것을 쿠티뉴가 잡아 날카로운 오른발 감아 차기로 골문 구석을 찔렀다.

메시가 계속해서 마법 같은 플레이를 펼쳤다. 후반 18분 중앙에서 연결된 패스를 존스가 걷어낸 것을 메시가 환상적인 오버헤드킥으로 가져갔지만 살짝 벗어났다. 이후 맨유는 후반 19분 달롯, 바르셀로나는 후반 25분 세메두를 투입했다.

맨유가 다시 한 번 교체 카드를 썼다. 후반 27분 루카쿠를 투입하며 최전방을 강화했다. 바르셀로나 역시 후반 30분 비달을 투입하며 안정적으로 경기를 이끌었다. 맨유가 찬스를 만들었다. 후반 34분 린가드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넘겼고, 이후 맨유는 후반 35분 산체스까지 투입했다. 그러나 더 이상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승리로 끝이 났다.

[경기결과]

바르셀로나 (3): 메시(전반 16분), 메시(전반 20분), 쿠티뉴(후반 16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0):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아이콘 바비 ‘상견례 문전박대 패션의 최강자’ (공항패션) [포토] 아이콘 바비 ‘상견례 문전박대 패션의 최강자’ (공항패션)
CLC(씨엘씨), ‘ME(美)’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공개…‘강렬한 시크美’ CLC(씨엘씨), ‘ME(美)’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공개…‘강렬한 시크美’
[ok누나★흑백사진관] AB6IX, 숨막히는 퍼포먼스의 완전체 무대 (쇼케이스) [ok누나★흑백사진관] AB6IX, 숨막히는 퍼포먼스의 완전체 무대 (쇼케이스)
'반가워! 우디-버즈'...'토이 스토리 4', 6월 20일 개봉 확정 '반가워! 우디-버즈'...'토이 스토리 4', 6월 20일 개봉 확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