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부상에서 복귀한 알렉시스 산체스에게 역전 4강행 희망을 걸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프 누에서 열리는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바르셀로나와 맞대결을 펼친다. 안방에서 열린 지난 1차전에서 0-1로 패배한 맨유는 적지에서 1점차 이상의 승리를 거둬야 하고, 역전극을 노려야 한다.

역전극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물론 1점차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뒤집을 수 있는 스코어지만 세계 최강의 바르셀로나, 그것도 원정팀의 무덤이라 불리는 ‘캄프 누’에서 열리는 경기이기 때문에 맨유에 거는 기대는 크지 않다.

그래도 희망을 걸고 있는 맨유다. 특히 지난 16강 2차전에서 파리의 기적은 쓴 맨유이기에 이번 캄프 누에서도 역전극을 펼치겠다는 각오다. 새로운 카드도 준비했다. 바로 산체스다. 산체스는 부상에서 회복해 바르셀로나전 출격을 앞두고 있다.

솔샤르 감독 역시 과거 바르셀로나에 활약한 산체스에게 희망을 걸고 있다. 솔샤르 감독은 바르셀로나전을 앞둔 16일(한국시간) ‘이브닝 스탠다드’에 게재된 인터뷰서 “물론 산체스는 여기서 뛰었다. 그가 경기장에 나설 때 그는 우리에게 중요성을 증명하고 싶을 것”이라면서 “그는 부상을 당했었고, 환상적인 시즌을 보내지 못했다. 이제 산체스가 시즌을 잘 마무리할 수 있길 희망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4강에 도전하고 있다. 산체스가 그라운드에 섰을 때 스스로의 경기력에 행복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