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英전문가, ”손흥민-모우라, 맨시티 파괴할 수 있는 스피드 가졌다“

[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영국에서 축구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마틴 키언이 토트넘 홋스퍼와 맨체스터 시티의 경기를 예상했다. 해리 케인이 부상으로 빠지지만 손흥민과 루카스 모우라의 스피드는 충분히 맨시티에 대적 할 만 하다고 평가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오는 18일 새벽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 원정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전력 손실이 심하다.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손흥민의 결승골을 앞세워 1-0 승리를 거뒀지만 해리 케인이 발목 인대 부상으로 사실상 시즌아웃 판정을 받았고, 손목을 다친 알리 역시 손목 골절 진단이 내려졌다.

때문에 손흥민의 어깨가 무거워진 상황. 손흥민은 13일 허더즈필드전에서 후반 39분 교체투입 돼 모우라의 쐐기골을 어시스트하며 예열을 마쳤다. 이날 경기에서 모우라 역시 해트트릭을 터트리며 신구장 1호 해트트릭의 주인공이 됐다.

영국 축구 전문가로 활동 중인 키언은 15일, ‘데일리 메일’에 기고한 칼럼에서 ”토트넘은 두 번의 이적시장에서 영입이 없었지만 손흥민과 모우라는 케인을 대체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면서 ”손흥민과 모우라가 가진 스피드는 충분히 맨시티를 파괴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키언은 ”손흥민은 허더즈필드전에서 7분 간 모우라의 도우미 역할을 했다. 그들은 토트넘이 4강에 오르기 위한 서로의 호흡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해트트릭 영웅인 모우라는 맨시티전의 키 플레이어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화보] 구구단 세정, 청량美 X 러블리 콘셉트 완벽 소화 [화보] 구구단 세정, 청량美 X 러블리 콘셉트 완벽 소화
레드벨벳 조이, 노래에서 ‘돈냄새 난다’는 댓글 많이 봐…“작곡가 분들 덕” 레드벨벳 조이, 노래에서 ‘돈냄새 난다’는 댓글 많이 봐…“작곡가 분들 덕”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간절한 재회의 약속은? '서로 눈물 글썽'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간절한 재회의 약속은? '서로 눈물 글썽'
[화보]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X차은우, 조선 첫 여사와 모태솔로 왕자의 로맨스 [화보]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X차은우, 조선 첫 여사와 모태솔로 왕자의 로맨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