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이 선수의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손흥민이 활약할 때마다 화제가 되고 있는 중계 코멘트다. 이제는 조금 바꿔야할 것 같다. “바로 이 선수가 대한민국의 캡틴입니다!”

토트넘 홋스퍼는 10일 새벽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4강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이날의 주인공은 손흥민이었다. 전체적으로 토트넘이 경기를 잘 풀었지만 운이 따라주지 않았고, 특히 후반 13분에는 케인이 발목 부상으로 곧바로 그라운드를 빠져나가는 악재도 찾아왔다. 그러나 토트넘에는 손흥민이 있었다. 손흥민은 후반 33분, 골라인 바깥으로 나가는 공을 살려냈고,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맨시티의 골망을 갈랐다.

손흥민은 지난 4일,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리그 경기에서 토트넘 신구장 1호골을 터트리며 토트넘의 역사에 이름을 남겼다. 그리고 이날 맨시티를 상대로 UCL 신구장 1호골의 주인공이 되며 토트넘 팬들의 기억 속에 각인됐고, 팀의 승리까지 이끌며 겹경사를 맞이했다.

영국 현지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대부분의 매체에서 손흥민을 경기최우수선수(MOM)로 뽑았고, 영국 ‘이브닝 스탠드다드’는 “케인이 부상을 당했지만, 손흥민이 다시 강해졌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 매체는 “새 경기장에서 사상 첫 골을 터뜨린 손흥민은 이 경기에서도 결정적인 골로 또 하나의 역사의 한 부분을 스스로 거머쥐었다”라고 찬사를 보냈다.

이날 경기를 중계한 영국 ‘BT스포츠’ 역시 손흥민의 대기록을 주목했다. ‘BT스포츠’는 자사 SNS를 통해 “손흥민이 스스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의 역사책을 썼다”고 찬사를 보냈다.

영국 현지에서도 극찬하고 있는 손흥민. 이 선수의 국적은 대한민국이고, 이 선수가 바로 대한민국의 캡틴이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