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승부예측] 4월11일(목) 04:00 UCL 맨유 vs 바르셀로나 경기분석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맨유와 바르셀로나가 올드트래포드에서 2018-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경기를 치른다. 16강에서 맨유는 PSG를 꺽고 올라왔고 바르셀로나는 리옹을 대파시키고 8강에 진출했다.

맨유는 지난 3월 잉글랜드 FA컵 8강에서 울버햄튼에게 패하며 탈락한 것이 돌이켜 보면 이번 경기를 앞두고 일주일 이상 휴식을 가질 수 있어 오히려 유리한 점도 있다. 2013-14시즌 대회 이후 맨유가 챔피언스리그 8강 경기를 치르는 모습은 처음이다. 당시 뮌헨에게 패하며 4강 진출에 실패했다.

지난 16강에서 PSG를 상대로 홈 경기에서 패하고 원정에서 승리를 거둔 맨유가 이번에도 바르셀로나를 맞아 같은 결과를 낼지 주목된다. 하지만 파리 원정에서 깜짝 승리를 거둔 이후 치렀던 3번의 원정에서 맨유는 모두 패하고 홈 경기에서 왓포드를 상대로 1승을 거뒀다.

한편 2015년 우승 이후 줄곧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것을 지켜봐야 했던 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가 일찍 탈락한 이번 대회에 대한 기대가 크다. 바르셀로나는 라리가에서 2위 AT마드리드보다 승점 11점 앞서며 리그 우승을 앞두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16강에서 리옹을 상대로 원정에서 0-0 무승부 경기를 했고 캄프누 홈 경기에서 5-1로 큰 승리를 거뒀다.

8강에서 바르셀로나를 만난다는 것은 맨유에게 큰 부담이다. 맨유는 이번 홈 경기에서 승부수를 걸어야 한다. 하지만 최근 4번의 챔피언스리그 홈 경기에서 영보이즈를 상대로 1골을 성공시키는데 그쳤던 맨유가 이번 홈 경기에서 점수 차이를 낼 것으로 기대하기 쉽지 않다. 그렇다고 PSG 원정 때와 같이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승리를 기대하는 것은 더욱 무리다. 비록 부상 선수가 많았으나 PSG 원정 승리 때는 PSG의 수비실수와 비디오판독(VAR)으로 주어진 페널티킥까지 도왔던 승리였다.

지난 리옹 원정에서 득점하지 못했던 바르셀로나가 또 다시 같은 경기력을 보일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무리다. 리옹과 0-0 무승부 이후 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를 0-3으로 꺾은 것 포함 5번의 원정 경기에서 16골을 성공시켰다.

‘임시’ 명찰을 뗀 솔샤르 감독은 이번 경기에서 어떻게든 모험을 해보려 할 것이다. 지난 16강전과 비교해 포그바와 린가드 등 경기에 나설 수 있는 자원이 많은 것도 유리한 상황이다. 여기에 바르셀로나의 마지막 맨유 원정 경기는 지난 2008년으로 메시를 제외한 대부분 선수들에게 낯선 올드트래포드 환경이다. 맨유가 홈 경기에서 득점 기회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 득점하는 가운데 무승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분석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보좌관' 이정재-신민아-이엘리야-김동준 등 8인의 포스터..리얼 정치극이 온다 '보좌관' 이정재-신민아-이엘리야-김동준 등 8인의 포스터..리얼 정치극이 온다
김재환, 워너원과 그 이후 인기에 대해…“항상 냉정하게 생각했다” 김재환, 워너원과 그 이후 인기에 대해…“항상 냉정하게 생각했다”
[포토] 김재환 ‘24개월 재주 많은 천재 몬모의 재롱 타임’ (쇼케이스) [포토] 김재환 ‘24개월 재주 많은 천재 몬모의 재롱 타임’ (쇼케이스)
[포토] 김래원 '믿고 보는 연기력에 기대 만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포토] 김래원 '믿고 보는 연기력에 기대 만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