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승부예측] 4월10일(수) 04:00 UCL 토트넘 vs 맨시티 경기분석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토트넘과 맨시티가 격돌한다. 장소는 토트넘의 홈 구장으로 새롭게 문을 연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이다.

지난 주말 크리스탈 팰리스를 맞아 새로운 경기장에서 첫 공식 경기를 치른 토트넘은 2-0 완승을 거뒀다. 리그 6경기만에 얻은 첫 승리였다. 개장 첫 골을 기록하며 새 구장 역사의 첫 페이지를 장식한 손흥민이 이번 경기서도 그 기세를 이어 갈 것인지 주목된다.

토트넘은 최근 도르트문트와 있었던 챔피언스리그 16강전 홈 경기와 원정 경기 모두 승리했다. 이번 시즌 손흥민의 골이 있었던 15번의 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던 토트넘은 이번 경기 역시 손흥민을 선발로 내세워 행운을 기대할 예정이다. 손흥민이 토트넘에 영입된 이후 처음 맞는 챔피언스리그 8강전이다. 이전 3번 있었던 대회에서는 토트넘은 모두 16강에서 탈락했다.

리그 3위 토트넘은 현재 리그에서 치열한 4위권 싸움을 하고 있다. 지난 주말 에버턴 원정에서 패한 아스널이 승점 1점 차이로 4위에 있고 승점 동점의 첼시가 5위에 있다. 3위 토트넘부터 6위 맨유까지 4개 팀이 승점 3점 사이에 모여 있어 선두 그룹 리버풀, 맨시티의 우승 경쟁과 함께 4위권 경쟁도 리그 막판 볼 만한 싸움이 되고 있다. 토트넘은 이번 경기 이후 오는 20일 맨시티와 리그 경기를 앞두고 있다.

한편 이번 시즌 맨시티의 쿼드러플 꿈은 아직 유효하다. 지난 주 웸블리에서 있었던 잉글랜드 FA컵 준결승에서 브라이튼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맨시티는 리그에서 리버풀보다 1승점 뒤져있지만 한 경기 덜 치른 상황에서 산술적으로 리그 우승은 충분히 가능하다. 맨시티는 지난 리그 24라운드에서 뉴캐슬에게 당한 충격 패 이후 14경기에서 연속 승리하고 있다.

이번 경기의 변수는 새로운 구장이다. 이미 토트넘은 리그 경기에서 완승을 거둔 경험이 있지마 맨시티는 처음 경험하는 환경이다. 또 하나의 변수는 휴식기간이다. 토트넘은 지난 4일 크리스탈 팰리스전 이후 일주일 이상의 충분한 휴식을 취했지만 맨시티는 지난 7일 런던까지 이동해 FA컵 경기를 가졌다. 이 경기에서 스털링, 제주스, 실바 등은 풀타임 경기를 뛰었다.

두 가지 변수 모두 토트넘에게 유리한 점이다. 하지만 최근 2번의 홈 경기와 1번의 원정 맞대결에서 모두 맨시티에게 패한 토트넘은 경기력에 앞서 심리적 장애물을 극복해야 한다. 이번 경기에서 토트넘이 맨시티를 상대로 승리하기 쉽지 않겠지만 이번 홈 경기를 무승부로 이끌 수 있는 가능성은 있다. 양팀 모두 득점하며 무승부 경기를 예상한다. 토트넘은 다이어, 오리에, 라멜라 이외 새로운 부상 선수 없고 맨시티는 근육 부상이었던 아구에로가 완쾌되었다. 브라보 역시 부상에서 돌아왔지만 이번 경기는 에데르송이 골 문을 지킬 것으로 보인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분석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