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펩의 관심에 응답한 로드리, 맨시티 이적 원한다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관심을 보인 로드리(22,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맨체스터 시티 이적을 원하고 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8일(한국시간) ‘아스’를 인용해 “로드리가 아틀레티코를 떠나 맨시티 이적을 바라고 있다”라고 밝혔다.

지난 2016년 맨시티에 부임한 과르디올라 감독은 매년 원하는 선수들을 영입하며 팀 전력을 강화시켜 왔다. 여러 포지션이 보강됐지만 페르난지뉴와 경쟁할 수 있는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에는 마땅한 선수가 나타나지 않았다. 그동안 데클란 라이스, 탕귀 은돔벨레, 사울 니게스 등 여러 선수가 영입 후보로 거론됐다.

새로운 후보도 등장했다. 로드리다. 스페인 ‘온다 세로’는 최근 과르디올라 감독과 맨시티는 로드리를 영입후보에 올렸다고 전한 바 있다.

이번 시즌 아틀레티코 이적 뒤 핵심 미드필더로 활약하고 있는 로드리는 191cm의 장신 미드필더로 공수조율능력과 침착한 볼 처리로 세르히오 부스케츠의 후계자라는 이야기를 듣는 선수다.

부스케츠와 함께 바르사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로드리를 맨시티로 데려오길 바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로드리를 영입하기 위해 거액의 자금이 필요하다. ‘스카이스포츠’는 로드리의 바이아웃이 6,000만 파운드(약 897억 원)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공식입장] 프리스틴, 데뷔 2년 만에 해체…결경·예하나·성연 3인 재계약 [공식입장] 프리스틴, 데뷔 2년 만에 해체…결경·예하나·성연 3인 재계약
[★PICK] ‘프로듀스X101’ 김민규X김우석X김요한, 비주얼 甲 ‘삼김즈’ [★PICK] ‘프로듀스X101’ 김민규X김우석X김요한, 비주얼 甲 ‘삼김즈’
갓세븐, 신곡 ‘이클립스’ MV 2000만뷰 돌파…‘6월부터 월드투어 돌입’ 갓세븐, 신곡 ‘이클립스’ MV 2000만뷰 돌파…‘6월부터 월드투어 돌입’
‘퍼퓸’ 신성록-고원희 메인 포스터+5인 단체 포스터 공개…‘판타지 로맨스’ 기대↑ ‘퍼퓸’ 신성록-고원희 메인 포스터+5인 단체 포스터 공개…‘판타지 로맨스’ 기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