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이 오는 6일 하나 원큐 K리그2 2019, 5라운드 안산그리너스(이하 안산)와의 시즌 첫 맞대결을 위해 안산 와 스타디움을 찾는다.

지난 서울이랜드와의 만남에서 3-1로 승리를 거둔 아산은 공격수들의 활약으로 리그 2위로 올라섰다. 이에 아산은 순위를 굳건히 하기 위해 오는 안산과의 만남에서도 승기를 가져오겠다는 각오다.

안산과 리그 통산 8전 6승 1무 1패를 기록한 아산이지만 현재 안산이 2무 2패를 기록하며 첫 승이 없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마냥 방심할 수 없는 처지다. 그렇기 때문에 아산은 안산과의 만남에서 더욱 견고한 움직임을 보여줘야만 한다.

더욱이 안산 전 직후 부산, 안양 그리고 수원FC와의 만남이 연이어 기다리고 있어 아산은 지금의 기세를 이어 나가야만 홈경기 3연전을 웃으며 마무리 할 수 있다.

2라운드를 제외한 전 라운드에서 득점을 기록한 고무열은 “동료들이 잘 만들어준 덕에 2라운드를 제외한 모든 라운드에서 득점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생각한다. 이 기세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미소 지었다.

더불어 “아무래도 저희가 리그를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하고 중간에 나가기 때문에 승점을 쌓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경기를 이겨야 한다. 전역 전까지 승점을 차곡차곡 쌓아 좋은 흐름을 넘겨주고 나가고 싶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에 박동혁 감독 또한 “우리가 수치상 안산보다 우위에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안산 또한 첫 승 신고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서 올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현재 팀이 갖고 있는 좋은 흐름과 분위기를 잘 이어나가는 것이 우선이다. 그렇게만 된다면 승리는 자연스레 따라온다고 생각한다. 3연승이 쉽진 않겠지만 달성할 수 있게끔 선수들과 잘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아산이 안산 원정 승리를 통해 현재의 분위기와 기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