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리뷰] ‘손흥민 개장 축포’ 토트넘, 팰리스 2-0 격파...3위 탈환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손흥민이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 개장 경기에서 역사적인 득점포를 가동하며 토트넘의 승리를 이끌었다.

토트넘은 4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크리스탈 팰리스와 새 구장 개장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특히 손흥민은 개장 축포를 기록하며 토트넘의 역사에 이름을 새겼고, 토트넘은 승점 64점으로 리그 3위를 탈환했다.

[전반전] 파상 공세 펼친 토트넘, 아쉬운 마무리

경기를 앞둔 토트넘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케인, 알리, 에릭센, 시소코, 로즈, 데이비스, 베르통언, 알더베이럴트, 트리피어, 요리스를 선발로 내세웠다. 이날 경기는 토트넘의 새 구장인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의 공식 개장 경기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고, 손흥민이 6경기 침묵을 깨고 득점포를 가동할지 관심사였다.

주도권은 토트넘이 잡았다. 전반 2분 트리피어의 크로스를 알리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키퍼에게 막혔고, 팰리스는 전반 3분 슐럽의 역습으로 반격했지만 슈팅은 벗어났다. 이후 토트넘이 공세를 퍼부었다. 전반 10분 손흥민이 내준 볼을 에릭센이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빗나갔고, 전반 17분 에릭센의 슈팅은 막혔다.

계속해서 토트넘이 공세를 펼쳤다. 전반 18분 케인, 전반 24분 에릭센의 슈팅이 모두 벗어났고, 전반 28분 케인이 날카로운 프리킥을 시도했지만 수비벽에 막혔다. 손흥민도 슈팅 찬스를 만들었다. 전반 37분 에릭센의 스루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빠르게 침투해 날카로운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이어 전반 41분에는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이 정확한 패스를 연결했지만 로즈의 마무리가 좋지 못했다.

[후반전] 손흥민, 개장 첫 골 폭발! 토트넘의 승리

후반전도 토트넘이 공세를 퍼부었다. 후반 2분 트리피어, 후반 3분 손흥민이 연달아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토트넘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해결사는 손흥민. 후반 10분 에릭센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중앙으로 침투해 왼발 슈팅을 시도했고, 이것이 수비 맞고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토트넘이 계속해서 찬스를 만들었다. 후반 21분 알리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빠르게 침투해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잡았지만 오른발 슈팅은 살짝 빗나갔다. 이후 토트넘은 후반 24분 로즈를 대신해 윙크스를 투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

손흥민이 슈팅 찬스를 잡았다. 후반 29분 손흥민이 박스 왼쪽에서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햇지만 골키퍼에게 막혔다. 토트넘이 추가골을 기록했다. 후반 35분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중앙으로 침투하는 과정에서 볼이 흘렀고, 이것을 에릭센이 마무리했다. 결국 승자는 토트넘이었다.

[경기결과]

토트넘 (2): 손흥민(후반 10분), 에릭센(후반 35분)

팰리스 (0):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보좌관' 이정재-신민아-이엘리야-김동준 등 8인의 포스터..리얼 정치극이 온다 '보좌관' 이정재-신민아-이엘리야-김동준 등 8인의 포스터..리얼 정치극이 온다
김재환, 워너원과 그 이후 인기에 대해…“항상 냉정하게 생각했다” 김재환, 워너원과 그 이후 인기에 대해…“항상 냉정하게 생각했다”
[포토] 김재환 ‘24개월 재주 많은 천재 몬모의 재롱 타임’ (쇼케이스) [포토] 김재환 ‘24개월 재주 많은 천재 몬모의 재롱 타임’ (쇼케이스)
[포토] 김래원 '믿고 보는 연기력에 기대 만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포토] 김래원 '믿고 보는 연기력에 기대 만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