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포칼 리뷰] ‘레반도프스키 2골’ 뮌헨, 수적 열세에도 4강 진출...정우영 제외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바이에른 뮌헨이 후반에 투입된 레반도프스키의 2골에 힘입어 하이덴하임을 제압했고, 극적으로 4강에 진출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4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18-19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8강전에서 하이덴하임에 극적인 5-4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뮌헨은 4강에 진출했고, 수적 열세를 이겨냈다.

4-3-3 포메이션을 사용한 뮌헨은 리베리, 뮐러, 나브리가 공격에서 호흡을 맞췄고, 중원은 고레츠카, 알칸타라, 하메스가 구축했다. 포백은 하피냐, 훔멜스, 쉴레, 킴미히가 나섰고, 골문은 울리히가 지켰다. 교체 명단에는 마르티네스, 레반도프스키, 보아텡, 코망, 마이, 산체스가 포함됐고, 기대를 모았던 정우영은 명단에서 빠졌다.

뮌헨이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12분 킴미히의 패스를 받은 고레츠카가 선제골을 기록하며 앞서갔다. 그러나 변수가 발생했다. 전반 13분 만에 쉴레가 퇴장을 당하면서 뮌헨이 수적 열세에 놓였다. 이후 뮌헨은 전반 24분 리베리를 빼고 보아텡을 투입하며 수비를 강화했다.

결국 뮌헨이 두 골을 헌납했다. 전반 26분 그라첼, 전반 39분 슈나테어가 연속골을 기록하며 승부를 뒤집었다.

역전을 허용한 뮌헨이 후반 1분 레반도프스키와 코망을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역시 뮌헨의 해결사는 레반도프스키였다. 후반 8분 뮐러의 동점골에 도움을 기록한 레반도프스키는 후반 11분 역전골을 기록하며 다시 리드를 잡았다. 이후 후반 20분에는 나브리가 추가골을 기록하며 승기를 잡았다.

그러나 하이덴하임이 뒷심을 발휘했다. 후반 29분과 32분 그라첼이 연속골을 기록하며 다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때 레반도프스키가 다시 해결사로 나섰다. 후반 39분 페널티킥 키커로 나선 레반도프스키가 결승골로 연결하며 뮌헨이 승리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아이콘 바비 ‘상견례 문전박대 패션의 최강자’ (공항패션) [포토] 아이콘 바비 ‘상견례 문전박대 패션의 최강자’ (공항패션)
CLC(씨엘씨), ‘ME(美)’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공개…‘강렬한 시크美’ CLC(씨엘씨), ‘ME(美)’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공개…‘강렬한 시크美’
[ok누나★흑백사진관] AB6IX, 숨막히는 퍼포먼스의 완전체 무대 (쇼케이스) [ok누나★흑백사진관] AB6IX, 숨막히는 퍼포먼스의 완전체 무대 (쇼케이스)
'반가워! 우디-버즈'...'토이 스토리 4', 6월 20일 개봉 확정 '반가워! 우디-버즈'...'토이 스토리 4', 6월 20일 개봉 확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