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에서 리버풀과 토트넘이 안필드에서 만난다. 승점 1점 차이를 두고 선두 맨시티와 우승 경쟁을 하고있는 리버풀에게 이번 경기는 시즌 종료를 앞두고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될 수 있다.

최근 4번의 무승부 경기가 리버풀의 승점에 치명적이었다. 앞으로 시즌 종료까지 남은 7경기에서 맨시티와의 승점 차이를 만회해야 한다.

최근 4경기에서 1무3패를 기록하고 있는 3위 팀 토트넘은 이번 경기 이후 4월 맨시티와 원정 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어느 쪽이든 우승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팀이다.

한때 우승 후보로 꼽히기도 했던 토트넘은 최근의 부진으로 4위권 순위를 위협받고 있다. 승점 동점의 맨유가 4위에 있고 그 아래 아스널과 첼시가 4위권 진입을 위해 필사의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웸블리 경기에서 토트넘은 리버풀을 상대로 손흥민의 골 포함 4-1의 승리를 거둔 기억도 있다. 하지만 지난 8번의 안필드 경기에서 토트넘은 승리를 가져가지 못했다. 2위 리버풀보다 승점 15점 아래에 있는 토트넘은 최근 4번의 원정 경기에서도 크리스탈팰리스, 번리, 첼시,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모두 패했다.

리버풀은 토트넘을 상대로 최근 홈 경기에서 1경기 제외하고 모두 실점했다. 이번 경기도 리버풀은 토트넘에게 골을 허용할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은 이번 시즌 안필드에서 치른 모든 경기에서 단 1패를 기록했다. 이번 홈 경기도 리버풀이 토트넘을 상대로 우세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