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세비야는 7위 발렌시아 보다 승점 3점 앞서며 6위에 있다. 앞으로 10경기 남은 라리가에서 유로파리그 티켓이 걸린 6위권을 놓고 경쟁이 치열하다. 4위 헤타페와 5위 알라베스는 발렌시아 보다 승점에서 각각 6점과 4점 앞서있다.

지난 유로파리그 16강전에서 크라스노다르 상대로 승리한 발렌시아는 8강에 진출한 반면 세비야는 프라하에게 연장전서 패하며 떨어졌다. 발렌시아는 리그 라이벌 비야레알과 8강전을 앞두고 있다.

세비야는 최근 리그 두 경기에서 연승했다. 홈에서 레알소시에다드에게 5-2 대승을 거뒀고 원정에서 에스파뇰을 0-1로 꺾었다.

세비야는 유로파리그 탈락 이후 다시 돌아온 카파로스 감독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 세비야는 지난 15일 파블로 마친 감독을 성적 부진의 이유로 10개월 만에 경질했다.

한편 이번 시즌 리그 28경기 중 16번의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을 제대로 획득하지 못하고 있는 발렌시아는 지난 라운드 헤타페전서도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시즌 초반 10라운드까지 무려 8번의 무승부를 기록했던 발렌시아는 여전히 무승부 징크스에 시달리고 있다. A매치 기간 대부분 선수들이 휴식을 취했던 발렌시아는 새로운 분위기를 기대하고 있다.

발렌시아는 이번 시즌 홈 경기 보다는 원정 경기에서 더 높은 승률을 보이고 있다. 무승부 징크스도 홈 경기에서 더 많았다. 세비야는 홈 경기에서 기대가 크지만 현재 단단한 폼의 발렌시아를 상대로 경기를 쉽게 풀어가기는 어려울 것이다. 발렌시아는 지난 1월부터 모든 15경기 8승7무의 기록이다.

지난 전반기 맞대결은 1-1 무승부였다. 이번 경기에서는 원정 팀 발렌시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이번 명단에 아쉽게도 이강인의 이름은 보이지 않는다. 세비아는 놀리토의 부상과 소리아노의 결장이 있고 발렌시아는 코클랭, 피치니, 소브리노가 부상이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