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광화문] 정지훈 기자= K리그 부흥 이끈다! K리그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T 그룹이 손을 잡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28일 KT그룹(회장 황창규)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K리그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차별화된 5G 특화 축구 콘텐츠를 공동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3월 28일 광화문광장 KT 5G 체험관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연맹 허정무 부총재, 대한축구협회 홍명보 전무, KT 구현모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날 허정무 부총재, 구현모 사장은 각 사를 대표하여 5G 기술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기원하며 '하이파이브! KT 5G' 핸드프린팅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KT는 5G와 혼합현실(MR) 기술을 접목시켜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실내에서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MR스포츠 등 5G가 가져올 더 재미있고 안전한 '새로운 스포츠 문화'를 제시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KT그룹의 국내 1등 5G 플랫폼 기반 축구 콘텐츠 부흥 선도 ▲5G 차별화 축구 콘텐츠 공동 발굴 추진 ▲skylifeTV-프로축구연맹간 전략적 제휴 및 향후 JV 채널 신설 등 협력 다각화를 추진한다.

연맹 허정무 부총재는 "KT그룹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년기부터 국민의 삶과 함께하는 친구 같은 축구가 되겠다"며 "K리그2 생중계를 시작으로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T 구현모 사장은 "KT그룹이 가장 앞서 준비해왔고,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할 예정인 5G를 활용해 차별화된 축구 중계를 제공하고, 5G Smart stadium 구축 경험을 프로축구에 접목해 팬들의 만족도와 관심을 높여 다시금 프로축구 열풍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새롭고 차별화된 5G 축구 콘텐츠를 지속 발굴할 것이고, 그 과정 속에서 국민기업으로서 국민의 삶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T그룹 방송채널 사업자 skylifeTV의 스포츠 전문채널 skySports는 지난 2일(토) 열린 전남과 아산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올 시즌 ‘하나원큐 K리그2 2019'의 총 182경기 중 주요 81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skySports는 수년간 프로야구, 프로농구, ATP 월드투어 테니스 등을 생중계하며 쌓아온 중계 역량을 기반으로 앞으로 국민과 축구 간의 접점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 스카이스포츠 채널번호: skylife(101번), 올레TV(54번), BTV(125번), LGU+(111번), 딜라이브(119번), 티브로드(124번), CMB(85번), CJ헬로비전(65), HCN(505번)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