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U-23 리뷰] 박항서 매직 계속된다! 베트남, 태국 4-0 완파...1위로 본선행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박항서 매직은 계속된다. 베트남이 ‘라이벌’ 태국을 제압하며 조1위로 본선에 진출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U-23 축구 대표팀은 26일 오후 10(한국시간) 베트남 하노이 미딘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예선 K조 3차전에서 태국을 4-0으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베트남은 3연승을 기록했고, K조 1위로 본선에 진출했다.

라이벌 태국과 경기였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됐지만 베트남이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뽑아내며 앞서갔다. 전반 17분 하둑진이 선제골을 기록했고, 이후에도 베트남이 경기를 주도하며 리드를 이어갔다.

베트남이 추가골까지 만들었다. 베트남은 후반 8분 호앙 둑이 추가골을 터뜨리며 확실한 리드를 잡았다. 수적 우위까지 잡았다. 후반 12분 태국의 공격수가 퇴장을 당했고, 이후 베트남은 후반 18분 탄충, 후반 추가시간 탄손의 두 골이 나오면서 승리를 따냈다.

한편, 이번 예선에서 각 조별 1위 11개팀과 조 2위 중 상위 4개 팀이 내년 1월 태국에서 개최되는 AFC U-23 챔피언십 본선에 참가한다. 챔피언십 본선은 2020 도쿄 올림픽의 최종 예선을 겸하며, 아시아에서는 3팀이 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쯔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작품을 만드는 미모’ (소리바다) [포토] 트와이스 쯔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작품을 만드는 미모’ (소리바다)
[포토] 오연서 ‘웃음 참는 모습까지 예뻐’ (하자있는 인간들) [포토] 오연서 ‘웃음 참는 모습까지 예뻐’ (하자있는 인간들)
[화보] 장나라, 시간이 멈춘 듯한 미모로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 발산 [화보] 장나라, 시간이 멈춘 듯한 미모로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 발산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