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A-POINT] ‘월클’ 반열 손흥민, ‘월클’ 하메스-‘인간계 최강’ 팔카오와 맞대결

[인터풋볼=서울월드컵경기장] 이명수 기자= 올 시즌 손흥민은 ‘월드클래스’ 반열에 올랐다. 손흥민은 대표적 ‘월드클래스’ 미드필더 하메스 로드리게스, ‘인간계 최강’이라 불리는 공격수 팔카오와 상암에서 맞대결을 펼치고, A매치 8경기 무득점 탈출에 도전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콜롬비아를 상대로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를 치른다. 지난 22일 볼리비아를 1-0으로 제압한 한국은 콜롬비아를 상대로 2연승에 도전한다는 각오이다.

콜롬비아는 볼리비아와 질적으로 다른 상대이다. 피파랭킹 12위에 올라있는 콜롬비아는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16강에 올랐고,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8강 진출에 성공한 남미의 강호이다.

콜롬비아의 대표 선수는 하메스와 팔카오이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6골로 득점왕에 오른 하메스는 이때의 활약을 인정받아 모나코를 떠나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리그 우승 1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2회를 달성한 하메스는 바이에른 뮌헨으로 임대 이적했고, 현재 바이에른 뮌헨 완전이적, ‘친정팀’ 레알 컴백, 유벤투스 이적 등 다양한 이적설이 돌고 있는 대표적 ‘월드클래스’ 미드필더이다.

또 다른 대표 선수는 팔카오이다. 팔카오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AS모나코에서 파괴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인간계 최강’이란 칭호를 얻었다. 호날두-메시로 대변되는 ‘신계’에 버금가는 활약에 붙은 별명이다.

한국은 손흥민이 대표 주자로 나선다. 손흥민은 올 시즌 EPL에서 월드클래스 반열에 올랐다. 손흥민은 12월 한 달 동안 4골 2도움을 터트리며 이달의 선수상 유력 후보로 거론됐지만 아쉽게 반 다이크에게 상을 내줘야 했다.

그러나 당시의 임펙트는 컸다. 축구 전문가로 활동하는 새비지는 최근 올 시즌 베스트 11을 선정하며 손흥민의 이름을 적었다.

손흥민, 베르나르도 실바, 스털링, 아구에로, 포그바 등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손흥민은 영국 현지 전문가들로부터 EPL 대표 공격수로 인정받았고, 최근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이적설까지 흘러나오며 ‘월드클래스’ 반열에 올랐다.

이미 손흥민과 하메스는 지난 2017년 수원에서 한 번 맞대결을 펼친 바 있다. 당시 경기에서 한국은 손흥민의 멀티골로 2-1 승리를 거뒀지만 토트넘에서의 손흥민 입지는 지금처럼 단단하지 못했다.

2년이 흐른 현재, ‘월클’ 반열에 오른 손흥민은 다시 한 번 하메스와 팔카오를 상대로 날아오를 준비를 마쳤고, A매치 8경기 무득점을 깨겠다는 각오이다.

사진 = 윤경식 기자, 게티이미지코리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박지훈 ‘볼살까지 귀여운 윙깅이를 마음속에 저장~’ (소리바다) [포토] 박지훈 ‘볼살까지 귀여운 윙깅이를 마음속에 저장~’ (소리바다)
no image ‘열여덟의 순간’ 옹성우X김향기X신승호 비롯한 ‘천봉고’ 수학여행 비하인드 공개
no image 이진혁, 업텐션 응원차 ‘뮤직뱅크’ 깜짝 방문…‘여전히 끈끈한 우정’
[포토] 이달의 소녀 ‘일 년 열두 달처럼 서로 다른 매력의 소녀들’ (소리바다) [포토] 이달의 소녀 ‘일 년 열두 달처럼 서로 다른 매력의 소녀들’ (소리바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