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UEFA 유로 2020 예선 경기서 스칸디나비아의 라이벌 노르웨이와 스웨덴이 만난다. 노르웨이는 지난 24일 스페인 원정서 1-2로 패했고 스웨덴은 루마니아와 스톡홀름 홈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6개 팀이 있는 F조에서 본선 진출 2개 팀은 스웨덴과 스페인이 유력하다.

노르웨이는 UEFA 네이션스리그에서 리그C 3조 1위를 기록하며 각 리그 조 1위에게 부여되는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획득했다. 유로 2020 본선 진출 24개 팀들 중 4개 팀은 네이션스리그 플레이오프에서 선별하게 되므로 조별 예선에서 탈락되더라도 희망은 있다.

노르웨이는 지난 여름 월드컵 본선 무대는 가지 못했지만 2017년 6월 이후 A매치 성적이 나쁘지 않다. 19경기에서 5번 패했다. 패했던 상대는 독일, 북마케도니아, 슬로바키아, 불가리아, 스페인이었다. 북아일랜드, 호주, 아이슬란드, 파나마, 슬로베니아 등을 상대로 승리했다.

이 밖에 노르웨이가 오슬로 울레볼 스타디온에서 치른 최근 10경기에서 8승2무로 패한 적이 없는 것도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 이 중 최근 7경기에서 1경기 제외하고 모두 실점 없는 클린시트 승리를 거뒀다.

스웨덴은 1994년 월드컵 8강전 이후 루마니아와 첫 공식 경기를 치르며 승리했다. 스웨덴 역시 네이션스리그 성적이 좋아 조 1위를 기록하며 리그A로 승격되었다. 지난 러시아 월드컵 8강 진출 이후 계속 강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스웨덴이다.

스웨덴의 한 가지 우려는 원정 경기에 대한 기록이 좋지 않은 것이다. 러시아 월드컵 제외한 최근 9번 원정 경기에서 2승3무4패의 성적이다. 또한 지난 월드컵 이후 최근 3번의 원정 중 2경기에서 득점이 없다. 가장 최근 지난 11월 터키 원정에서 1골을 기록하며 승리했다.

양팀은 친선 경기서만 만났다. 이번 경기는 1977년 이후 처음 있는 공식 경기다. 최근 5번의 친선 경기 전적은 2승2무1패로 노르웨이가 앞선다. 또한 양팀은 2002년 이후 오슬로에서 있었던 3경기 각각 0-0, 0-0, 1-1의 스코어로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번 경기 역시 무승부를 예상한다. 노르웨이는 부상 선수 없다. 스웨덴은 루스틱, 얀손, 린델뢰프의 부상이 있다. 지난 루마니아전에서 스벤손과 교체된 포슈베리 역시 부상 때문에 소속팀으로 복귀한 상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