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서울월드컵경기장] 정지훈 기자= 한국과 악연이 있는 콜롬비아 대표팀의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이 과거의 악연은 오해가 있었다며 존중하는 태도를 보여줬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FIFA랭킹 38위)은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에서 ‘남미의 강호’ 콜롬비아(12위)와 맞대결을 펼친다. 지난 22일 볼리비아를 1-0으로 제압한 한국은 콜롬비아를 상대로 2연승을 노리고 있고, 강팀을 상대로 경기력과 결과를 모두 잡겠다는 생각이다.

경기를 하루 앞둔 25일 오후 6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공식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콜롬비아 대표팀의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과 핵심 수비수 예리 미나(에버턴)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케이로스 감독은 “일본전은 노력이 많이 필요한 경기였다.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승리하는 것이다. 하지만 만족한 경기는 없기 때문에 실수를 최소화해야 하고, 좋은 경기를 해야 한다. 일본전에서 처음에는 볼 점유율을 내줬지만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를 했다. 이번 한국전은 코파아메리카를 앞두고 좋은 경험을 쌓는 것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 대표팀과 케이로스 감독은 악연을 가지고 있다. 유독 케이로스의 이란에 약한 면모를 보였고 단 한 번도 이기지 못했다(1무 4패). 게다가 최강희 감독이 팀을 맡았던 시절 ‘주먹 감자’ 사건으로 한국 팬들에게는 얄미운 감독으로 낙인이 찍혔다.

이에 대해 케이로스 감독은 “과거에 대한 이야기는 길게 하지 않겠다. 그러나 그때 한국 미디어가 보도한 것은 조금 과장된 것이었다고 생각한다. 축구협회에서도 징계를 내리지 않았는데 오해가 있었다. 저는 한국 미디어와 팬들을 존중하고,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한국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오해가 있었다고 했다.

이어 케이로스 감독은 “특별히 한국전 무패에 대해 생각하지는 않고 있다. 기본적으로 중요한 것은 축구를 잘하고, 이기는 것이다. 콜롬비아 선수들이 한국과 지속적으로 만나고 있다. 한국을 이기고 싶다기보다 축구이기 때문에 이기고 싶다. 한국 미디어와 팬들을 존중하고 있고, 도전 정신을 가지고 뛰겠다”며 좋은 경기를 약속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