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유로 리뷰] ‘스털링 해트트릭’ 잉글랜드, 체코에 5-0 완승...A조 선두!

[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잉글랜드가 해트트릭을 기록한 스털링의 활약에 힘입어 홈에서 체코를 가뿐하게 제압했다.

잉글랜드는 23일 새벽 4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체코와의 유로 2020 A조 예선 1차전 경기에서 5-0으로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잉글랜드는 예선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고, A조 선두로 올라섰다.

이날 경기서 잉글랜드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스털링, 케인, 산초가 공격을 이끌었고, 헨더슨, 다이어, 알리가 중원을 지켰다. 4백은 워커, 킨, 매과이어, 칠웰이 구축했으며, 골문은 픽포드가 지켰다.

체코는 4-2-3-1로 맞섰다. 원톱에는 쉬크가, 2선에는 셀라시에, 다리다, 얀토가 자리했으며, 수체크와 파벨카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4백은 카더라벡, 첼루스카, 칼라스, 노박이 구성했고, 골키퍼 장갑은 파블렌카가 꼈다.

잉글랜드는 다이어가 불편함을 호소하면서 전반 16분 만에 바클리를 투입하며 예상치 못한 교체카드를 한 장 사용했다. 그러나 잉글랜드가 전체적인 주도권을 잡고 체코를 괴롭혔고, 결국 전반 24분 스털링이 왼발 슈팅으로 체코의 골망을 흔들면서 먼저 포문을 여는 데 성공했다.

기세가 오른 잉글랜드는 전반전 막바지에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케인이 침착하게 골로 마무리하면서 두 골 차로 앞서갔다. 양 팀은 후반전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그러나 체코는 후반 4분 다리다의 슈팅이 상대 수비수에게 가로막혔다.

이후 잉글랜드가 다시 한 번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17분 스털링이 깔끔한 슈팅으로 마무리해 득점을 기록한 것이다. 잉글랜드는 곧바로 알리 대신 라이스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잉글랜드의 골 잔치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잉글랜드는 후반 23분 스털링이 해트트릭을 달성했고, 후반 39분에는 칼라스의 자책골이 나오면서 경기는 결국 잉글랜드의 5-0 승리로 마무리됐다.

[경기 결과]
잉글랜드 (5): 스털링(전반 24분, 후반 17분, 후반 23분) 케인(전반 47분 PKG) 칼라스(후반 39분 자책골)
체코 (0)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