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인터뷰
[A-기자회견] '1년 만에 복귀' 권창훈 "대표팀, 항상 감사하고 설레는 자리"

[인터풋볼=울산] 신명기 기자= 1년 만에 A대표팀에 돌아온 권창훈이 복귀에 대한 소회를 나타냈다. 권창훈은 A대표팀 자리가 항상 감사한 자리라고 이야기하면서 복귀를 기뻐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FIFA랭킹 38위)은 22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볼리비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지난 18일 소집된 A대표팀은 볼리비아(60위)전 이후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자리를 옮겨 콜롬비아(12위)를 상대하게 된다.

경기 전날인 21일 오후 6시 벤투 감독과 함께 기자회견에 참석한 권창훈은 “1년 만에 대표팀에 복귀했다. 그 기간동안 재활을 열심히 했고 재활 후 조금씩 경기를 뛰면서 경기력도 조금씩 회복했다. 벤투 감독님께서 다시 불러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대표팀은 항상 저에게 감사한 자리였던 것 같다. 항상 오는 것이 기대도 되고 설레고 그런 마음으로 왔다. 포메이션은 아직은 정해진 것은 없다. 내일 알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소감을 나타냈다.

이번 대표팀의 주장은 손흥민이 맡고 있다. 권창훈도 손흥민의 영향력을 인정하면서 A대표팀 안에서 합심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권창훈은 "(손)흥민이형이 주장을 하면서 많은 역할을 한 것이 사실이다. 그만큼 흥민이형의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그런 것을 선수들도 다 알고 있다. 어떤 상황에서도 잘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후배 선수들이 많이 들어왔는데 패기도 넘치고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흥민이형, 어린 선수들, 베테랑, 중간에 있는 선수들 모두 합심한다면 좋은 시너지를 보일 거라 생각한다"라는 생각을 말했다.

이어 "감독님들의 스타일은 다르다. 벤투 감독님이 팀 철학에 있어 선수들이 이해할 수 있게 세세하게 설명과 미팅을 통해서 말씀을 해주신다. 선수들도 좋아하는 부분이다"라고 덧붙여 벤투 감독에 대한 신뢰를 나타냈다.

[권창훈 일문일답]

- 마지막 A매치는 지난해 3월이었다. 1년 만에 뛰는 소감은?

1년 만에 대표팀에 복귀했다. 그 기간동안 재활을 열심히 했고 재활 후 조금씩 경기를 뛰면서 경기력도 조금씩 회복했다. 벤투 감독님께서 다시 불러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대표팀은 항상 저에게 감사한 자리였던 것 같다. 항상 오는 것이 기대도 되고 설레고 그런 마음으로 왔다. 포메이션은 아직은 정해진 것은 없다. 내일 알 수 있을 것 같다.

- 손흥민이 주장이고 후배들도 많이 왔다. 어떤 느낌인지 알려달라.

(손)흥민이형이 주장을 하면서 많은 역할을 한 것이 사실이다. 그만큼 흥민이형의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그런 것을 선수들도 다 알고 있다. 어떤 상황에서도 잘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후배 선수들이 많이 들어왔는데 패기도 넘치고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흥민이형, 어린 선수들, 베테랑, 중간에 있는 선수들 모두 합심한다면 좋은 시너지를 보일 거라 생각한다.

- 감독도 바뀌고 훈련하면서 달라진 점은?

감독님들의 스타일은 다르다. 벤투 감독님이 팀 철학에 있어 선수들이 이해할 수 있게 세세하게 설명과 미팅을 통해서 말씀을 해주신다. 선수들도 좋아하는 부분이다. 그런 부분이 훈련이나 경기하면서 선수들이 인지하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 없는 사이에 기복이 있었다. 자신의 각오를 알려달라.

제가 없다고 아시안컵이 잘 안된 것 같지는 않다. 뛸 수 없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기는 어렵다. 감독님의 축구를 접하면서 어떤 부분을 해내야 하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할 필요가 있었다. 앞으로도 경기를 치르고 훈련을 하면서 배워가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프로듀스X101’ X1(엑스원), 11인 완전체로 오늘(22일) 공식 브이 라이브 첫 출 ‘프로듀스X101’ X1(엑스원), 11인 완전체로 오늘(22일) 공식 브이 라이브 첫 출
유승호, 1년 3개월만 팬미팅..22일 일반 예매 시작 유승호, 1년 3개월만 팬미팅..22일 일반 예매 시작
'너의 노래를 들려줘' 송재림-박지연, 한밤중에 만난 두 사람 '수상한 기류' '너의 노래를 들려줘' 송재림-박지연, 한밤중에 만난 두 사람 '수상한 기류'
CIX 배진영, 테디베어 캐릭터X가방 콜라보 광고 모델 발탁…“긍정적인 시너지 기대” CIX 배진영, 테디베어 캐릭터X가방 콜라보 광고 모델 발탁…“긍정적인 시너지 기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