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도르트문트, 산초 이적료로 1억 파운드 책정...대체자로 오도이 낙점까지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타깃 제이든 산초(18)에게 1억 파운드(약 1,487억 원)의 이적료를 책정했다.

영국 ‘미러’는 21일(한국시간) “도르트문트가 산초의 이적료로 1억 파운드를 책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산초는 왓포드와 맨체스터 시티 유스팀서 성장한 10대 유망주다. 지난 2017년 도르트문트로 이적한 산초는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다. 도르트문트 이적 후 두 시즌 만에 팀 내 핵심으로 올라섰다. 특히 총 35경기에 뛰며 9골 17도움을 올린 이번 시즌의 활약이 돋보인다.

10대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1군에서 두각을 나타내자 산초를 향한 빅클럽들의 시선이 달라졌다. 특히 팀 재건을 구상하고 있는 맨유가 산초 영입을 고려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특히, ‘맨체스터 이브닝스탠다드’는 “맨유가 산초를 영입할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라면서 “산초가 맨체스터 시티에서 도르트문트로 이적할 당시 맨유 이적 금지 조항은 포함되지 않았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런 가운데 도르트문트가 1억 파운드의 이적료를 책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맨유가 고려하고 있는 8,000만 파운드(약 1,197억 원) 이상의 금액이다.

더불어 도르트문트는 산초의 대체자로 첼시의 칼럼 허드슨 오도이를 노리고 있다. ‘미러’는 오도이를 도르트문트가 준비된 대체자로 생각하고 있으며, 바이에른 뮌헨과 그의 영입을 위해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검블유’ 이다희, 애틋 로맨스부터 걸크러시까지 무한 매력…‘차현 홀릭’ ‘검블유’ 이다희, 애틋 로맨스부터 걸크러시까지 무한 매력…‘차현 홀릭’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