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A-POINT] ‘세대교체’ 준비하는 벤투의 원칙, ‘나이 보다는 실력’

[인터풋볼=파주] 정지훈 기자= 세대교체를 준비하는 벤투 감독이 확실한 원칙을 세웠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이가 아닌 실력이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은 18일 오후 3시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서 3월 A매치 평가전(볼리비아, 콜롬비아)을 앞두고 24명의 선수들을 소집했다. 이번 소집에는 소속팀 일정으로 하루 늦게 합류하는 이강인, 백승호, 이청용을 제외한 24명의 선수들이 합류했다.

벤투호가 다시 뛴다. 지난 1월에 열린 아시안컵에서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던 벤투호가 3월 A매치 기간을 맞아 볼리비아, 콜롬비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벤투 감독 입장에서는 아시안컵 실패를 만회하는 것이 중요하고, 불붙었던 축구 열기를 다시 살리는 것이 목표다.

일단 벤투 감독은 세대교체를 준비하고 있다. 기성용, 구자철, 김진현 등 베테랑 선수들이 은퇴를 한 상황에서 벤투 감독은 유럽 무대에서 활약하는 이강인, 백승호, 김정민 등 어린 선수들을 과감하게 발탁하며 세대교체를 예고했다.

대표팀의 핵심 선수들도 어린 선수들의 합류에 기대감을 전했다. 핵심 미드필더 이재성은 “개인적으로 이강인의 팬이다. 이강인이 어떤 플레이를 펼칠지 기대되고, 궁금하다”고 전했고, 간판 공격수 황의조 역시 “이강인 등 어린 선수들이 다들 좋은 기량을 가지고 있다. 그 선수들과 호흡을 잘 맞추겠다”며 좋은 호흡을 약속했다.

벤투 감독도 세대교체에 있어서 확고한 원칙을 세웠다. 바로 실력이었다. 벤투 감독은 “미래를 보고 있다. 미래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 계획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선수들을 관찰했고, 어린 선수들을 불렀다. 지켜봐야 한다. 어느 시점에서 투입했을 때 어떤 활약을 하는지가 중요하다. 그러나 이것보다 중요한 것은 얼마만큼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는 지다. 나이는 크게 따지지 않고, 실력을 볼 생각이다”며 나이보다는 실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모두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 18세의 이강인도 실력만 있다면 앞으로 대표팀에 계속 발탁될 수 있다는 뜻이고, 반대로 베테랑 선수들도 실력만 유지한다면 언제든지 대표팀의 문은 열려있다는 의미다.

벤투 감독은 세대교체에 있어서 확고한 원칙을 세웠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강조한 것은 ‘발전’이었다. 벤투 감독은 “아시안컵 결과와 상관없이 개선해야할 점은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문전에서의 마무리와 효율적인 경기 운영이 필요하다. 또한, 플레이를 하고, 마무리하는 것에 있어서 과감하게 해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팀으로 발전하는 것이다. 우리의 스타일을 가다듬고 발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발전을 강조했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