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과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만난다. 두 팀의 14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 필드에서 2014-1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양 팀 모두 현재 연패에 빠져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 승리를 통해 분위기 반전이 절실하다.

홈팀 리버풀은 리그 2연패에 빠져있다. 위기는 이뿐 만이 아니다. 수비라인에 공백이 생겼다. 수비의 핵 마틴 스크르텔은 지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리그 30라운드 경기에서 다비드 데 헤아를 밟는 행위로 3경기 출전정지를 받아 이번 경기까지 나설 수 없고, 마마두 사코는 부상으로 3~4주 정도 결장이 예상된다. 설상가상으로 데얀 로브렌과 콜로 투레도 경기력 난조를 보이고 있다.

원정팀 뉴캐슬의 상황도 좋지 않다. 지난달 1일 애스턴 빌라전 승리 이후 4경기 째 승리를 챙기지 못하고 있다. 하위팀들과의 격차가 크지 않아 매 경기 승점을 확보해야하는 상황이다.

양 팀의 리그 순위는 리버풀 16승 6무 9패로 6위, 뉴캐슬은 9승 8무 14패를 기록하며 13위다.

두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리버풀 2승 1무 2패, 뉴캐슬 1승 4패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2승 2무 1패로 리버풀이 우위에 있다. 최근 흐름을 봤을 때 리버풀이 뉴캐슬 보다 우세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