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A-소집] 돌아온 이재성, “이강인의 플레이, 기대되고 궁금하다”

[인터풋볼=파주] 정지훈 기자= 부상에서 돌아온 대표팀 ‘2선의 핵심’ 이재성이 18세의 나이로 대표팀에 합류한 이강인에 대해 기대감을 드러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은 18일 오후 3시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서 3월 A매치 평가전(볼리비아, 콜롬비아)을 앞두고 24명의 선수들을 소집했다. 이번 소집에는 소속팀 일정으로 하루 늦게 합류하는 이강인, 백승호, 이청용을 제외한 24명의 선수들이 합류했다.

이번 명단에서 눈에 띄는 것은 한국 축구의 미래로 꼽히는 이강인이 벤투호에 승선했다는 점이다. 발표 전부터 이강인의 발탁에 대한 축구인과 팬들의 목소리가 높아졌고 벤투 감독 역시 이번 평가전을 통해 기회를 준다는 생각이다. 이강인은 A대표팀 역대 최연소 발탁 기준 7번째 선수(18세 20일)가 됐다.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이강인이다. 부상에서 돌아온 이재성 역시 “이강인 등 어린 선수들이 많이 들어왔는데 적응할 수 있도록 돕겠다. 어린 선수들과 대화를 통해 적응하게 할 것이고, 책임감을 더 느끼고 있다. 이제 형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다. 저 역시도 팬들과 마찬가지로 이강인이 어떤 플레이를 펼칠지 기대하고 있고, 궁금하다”며 높은 기대감을 전했다.

이재성은 지난 1월에 열린 아시안컵 대표팀에 발탁됐지만 부상으로 인해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 이런 이유로 이재성은 이번 3월 A매치 평가전에서 자신의 장점을 보여주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이재성은 “지난 아시안컵에서는 솔직하게 부상으로 도움이 되지 못했다. 그럼에도 이런 기회를 받을 수 있어서 감독님에게 감사하다. 정말 대표팀에 미안했다. 이제 훈련을 잘 소화해 제 장점을 보여주고 싶다”며 좋은 경기력을 약속했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검블유’ 이다희, 애틋 로맨스부터 걸크러시까지 무한 매력…‘차현 홀릭’ ‘검블유’ 이다희, 애틋 로맨스부터 걸크러시까지 무한 매력…‘차현 홀릭’
[화보] 고소영X펜디, 비교 불가한 우아함 발산 [화보] 고소영X펜디, 비교 불가한 우아함 발산
류승룡X염정아,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출연 확정...부부 호흡 류승룡X염정아,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출연 확정...부부 호흡
[화보] 마마무 화사, 불안감 극복하는 방법?…“가사를 쓰거나 무대 구상” [화보] 마마무 화사, 불안감 극복하는 방법?…“가사를 쓰거나 무대 구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