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A-기자회견] ‘세대교체’ 벤투 감독, “나이보다는 실력이 중요”

[인터풋볼=파주] 정지훈 기자=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만큼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는 지다. 나이는 크게 따지지 않고, 실력을 볼 생각이다.” 벤투 감독이 세대교체를 예고하며 나이보다는 실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은 18일 오후 3시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서 3월 A매치 평가전(볼리비아, 콜롬비아)을 앞두고 24명의 선수들을 소집했다. 이번 소집에는 소속팀 일정으로 하루 늦게 합류하는 이강인, 백승호, 이청용을 제외한 24명의 선수들이 합류했다.

이번 명단에서 눈에 띄는 것은 한국 축구의 미래로 꼽히는 이강인이 벤투호에 승선했다는 점이다. 발표 전부터 이강인의 발탁에 대한 축구인과 팬들의 목소리가 높아졌고 벤투 감독 역시 이번 평가전을 통해 기회를 준다는 생각이다. 이강인은 A대표팀 역대 최연소 발탁 기준 7번째 선수(18세 20일)가 됐다. 여기에 백승호, 김정민 등 어린 선수들이 합류하면서 자연스레 세대교체를 예고했다.

이에 대해 벤투 감독은 “일단 대표팀을 운영할 때는 최대한 기술력이 있는 선수들을 소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모든 포지션에서 뛰어난 선수들을 소집하려고 한다. 한편으로는 미래도 보고 있다. 미래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 계획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선수들을 관찰했고, 어린 선수들을 불렀다”고 설명했다.

이어 벤투 감독은 “지켜봐야 한다. 어느 시점에서 투입했을 때 어떤 활약을 하는지가 중요하다. 그러나 이것보다 중요한 것은 얼마만큼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는 지다. 나이는 크게 따지지 않고, 실력을 볼 생각이다”며 나이보다는 실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강인에 대해서는 더 자세하게 이야기했다. 벤투 감독은 “2월에 경기가 없을 때 유럽에서 상당히 많은 경기를 지켜봤다. 유럽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을 꾸준히 봤다. 사실 이강인 뿐만 아니라 많은 선수들과 면담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필요하다면 경기도 보고, 선수들과 면담도 진행할 것이다. 개별적인 면담 내용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다. 다만 이강인은 대표팀에서 와서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는 의지가 상당하다. 출전 여부에 대해서는 훈련을 지켜보고 결정할 것이다. 선수와 이야기도 해봐야 한다. 선수가 가진 장점에 대해서는 충분히 알고 있고, 큰 능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라는 생각이다”고 전했다.

한편, 벤투호는 오는 22일 오후 8시 울산문수경기장에서 볼리비아와 맞붙은 뒤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대결하게 된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