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맨유 캡틴이 아스널로?...발렌시아 FA 행선지 중 '하나'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주장이 아스널로 이적한다? 과거만 해도 상상할 수도 없었던 일이 실제로 일어날지도 모르겠다. 이번 시즌을 끝으로 맨유를 떠날 것으로 보이는 안토니오 발렌시아(33)의 선택지 중 하나로 아스널이 포함돼 있기 때문이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17일 이적코너를 통해 "아스널은 올 여름 맨유의 발렌시아를 자유계약(FA)으로 영입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 2005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비야레알로 이적하며 유럽 무대에 발을 디딘 발렌시아는 2006년 위건 임대 생활을 시작으로 잉글랜드에서 활약하기 시작했다. 위건 완전이적 이후 맹활약을 펼친 발렌시아는 2009년 맨유로 이적해 지금까지 활약을 펼치고 있다.

오랫동안 팀에서 활약한 발렌시아는 주장까지 맡으며 팀 안팎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30줄에 들어선 발렌시아는 맨유와 재계약을 맺지 않고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아스널을 비롯해 웨스트햄, 인터 밀란, 중국의 한 구단이 발렌시아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이적설의 진원지는 바로 발렌시아의 아버지이자 에이전트인 루이스 발렌시아. 그는 최근 맨유와 재계약이 불발될 것이라는 이야기로 발렌시아에게 관심을 두고 있는 구단들을 공개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맨유의 전통적인 라이벌인 아스널. 아스널은 주전 풀백인 헥터 베예린이 시즌아웃되는 등 오른쪽 측면 수비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다. 장기적으로 베예린의 성공적인 복귀를 위해 잠시동안 안정적인 활약을 펼쳐줄 풀백으로 발렌시아를 점찍은 것으로 보인다.

사진=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