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제2의 베일 케이스...토트넘, 풀럼 신동 세세뇽 영입에 753억 준비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토트넘이 드디어 선수 영입을 하게 되는 것일까. 토트넘은 풀럼에서 뛰고 있는 유망주 라이언 세세뇽(18) 영입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미러'는 16일 "토트넘이 풀럼과 재계약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진 세세뇽 영입에 나설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세세뇽의 소속팀인 풀럼은 강등권에서 헤매고 있다. 감독이 두 차례나 경질되는 등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고 승점 17점으로 19위에 위치하고 있다. 잔류권과는 승점 13점 차로 8경기가 남은 상황에서 강등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풀럼은 세세뇽과 재계약 협상을 벌이고 있지만 교착 상태에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토트넘은 다음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는 세세뇽 영입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세세뇽이 팀을 떠나도 런던에 남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파리 생제르맹이 세세뇽의 영입 가능성을 타진하는 상황에서 토트넘에게 유리한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

토트넘은 영국 내 가장 유망한 선수로 꼽히는 세세뇽 영입을 위해 5,000만 파운드(약 753억 원)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세뇽의 가치가 높은 것은 어린 나이부터 성인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냈기 때문이다. 세세뇽은 지난 시즌 잉글리시 챔피언십(2부리그) 49경기에 출전해 16골을 넣으며 팀을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로 승격시켰다. 이번 시즌에는 리그 27경기(선발 19) 2골 5도움을 올리며 소중한 출전 경험을 쌓았다.

무엇보다 인상적인 것은 다양한 포지션 소화능력이다. 세세뇽은 이번 시즌에도 풀백, 윙백, 미드필더, 측면 공격수 등 왼쪽 측면 전 지역에서 뛰었고 최전방 공격수와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도 기용됐다.

이러한 탓에 과거 베일을 풀백에서 측면 공격수로 포지션 변경 시켰던 토트넘이 주목 받고 있다. 베일을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만들어냈던 만큼 다양한 장점을 가져 포지션 변경 가능성이 높은 세세뇽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생기기 때문이다. 실제로 세세뇽은 현지에서 '뉴 베일'로 각광받는 자원이기도 하다.

다만 토트넘은 지난 두 차례 이적시장에서 영입을 하지 않았던 상황에서 다음 시즌 핵심 선수들의 이탈 가능성이 있어 팀 내 사정에 따라 세세뇽의 영입 전선에 나설 수 있다. 실제로 거액의 이적료로 세세뇽을 영입하게 된다면 그를 어느 정도까지 성장시킬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사진=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