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성남] 이현호 기자=3년 만에 K리그1 승리를 신고한 성남의 남기일 감독은 팬들을 먼저 챙겼다.

성남FC는 16일 오후 4시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2019 K리그1 3라운드에서 수원 삼성을 만나 2-1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성남은 2연패 후 첫 승리와 첫 승점을 동시에 거머쥐었다.

경기 종료 후 기자회견에서 남기일 감독은 “팬분들에게 승리를 안겨줘서 기쁘다. 지난 경기보다 더욱 좋아진 것 같다. 기대했던 경기력을 보여줬다. 선수들이 팬들의 응원에 승리로 보답해줬다”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남 감독은 교체전술에 대해 “후반전에 (공격과 수비의) 간격이 벌어지는 것을 봤다. 그래서 박관우, 서보민을 투입했다. 찬스가 충분하게 날 수 있는 시간이었기 때문에 교체 카드가 잘 맞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역전 결승골을 넣은 조성준에 대해서는 “조성준은 아직 몸상태가 완벽하지 않다. 그러나 가지고 있는 능력이 많은 선수다. 오늘 충분한 활약을 보여줬다”고 칭찬을 전했다.

끝으로 남 감독은 “확실히 K리그2에 있을 때와 K리그1에 오른 후의 온도 차가 크다. 팬들도 이곳 모란 구장에서 열린 경기에 더욱 가깝게 다가와 주시는 것 같다. 여러모로 큰 감동을 드린 것 같다. 공격 축구로 보답하겠다“면서 팬들에게 오랜만에 K리그1 승리를 안겨 기쁘다고 언급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