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오피셜] 칸나바로, 리피 후임으로 중국 대표팀 지휘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중국 대표팀이 파비오 칸나바로를 마르첼로 리피의 후임으로 선임했다.

중국 축구협회는 15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칸나바로의 선임을 공식 발표했다.

칸나바로는 나폴리, 파르마, 인터 밀란, 유벤투스, 레알 마드리드를 거치며 최고의 수비수로 활약했다.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이탈리아를 우승으로 이끈 뒤 수비수임에도 발롱도를 수상하면서 이름을 드높였다.

최고의 선수 생활을 한 칸나바로는 2011년 은퇴했고, 2013년 알 아흘리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그리고 알 나스르, 텐진 취안젠을 지휘 했고, 2017년부터 광저우 에버그란데를 이끌고 있다.

‘스승’ 리피 감독의 뒤를 따르고 있다. 광저우 에버그란데 역시 리피 감독의 후임이었으며, 중국 대표팀 역시 리피 감독이 물려준 자리다.

한편, 이탈리아 매체에 따르면 칸나바로는 광저우 에버그란데 감독직과 중국 대표팀 감독직을 겸임하며 리피 전 감독은 칸나바로의 컨설팅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몬스타엑스 기현 ‘위풍당당 햄찌 등장’ (공항패션) [포토] 몬스타엑스 기현 ‘위풍당당 햄찌 등장’ (공항패션)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손 꼭 잡은 데이트 현장 포착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손 꼭 잡은 데이트 현장 포착
[화보] 구구단 세정, 청량美 X 러블리 콘셉트 완벽 소화 [화보] 구구단 세정, 청량美 X 러블리 콘셉트 완벽 소화
레드벨벳 조이, 노래에서 ‘돈냄새 난다’는 댓글 많이 봐…“작곡가 분들 덕” 레드벨벳 조이, 노래에서 ‘돈냄새 난다’는 댓글 많이 봐…“작곡가 분들 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