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손흥민은 최근 6개월 동안 EPL에서 가장 위험한 선수 중 한 명으로 부상했다. 손흥민은 TOP4를 노리는 토트넘의 열쇠가 될 것이다.”

토트넘이 흔들리고 있다. 한 때는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와 함께 우승 경쟁을 하는 팀이었지만 최근 리그에서 4경기 무승(1무 3패)의 부진에 빠지면서 우승 경쟁에서 멀어졌다. 현재 토트넘은 승점 61점으로 리그 3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4위 아스널(승점 60), 5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58), 6위 첼시(승점 57)의 추격을 받고 있다.

영국 현지에서는 토트넘이 우승은커녕 리그 4위 수성도 힘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해리 케인, 델레 알리가 복귀했지만 오히려 두 선수가 복귀하고 나서 경기력이 더 나빠졌고, 연일 득점포를 가동하던 손흥민도 최근 5경기에서 무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통계 분석 전문 사이트 'EPL 인덱스‘의 생각은 달랐다. 최근 손흥민이 무득점으로 부진하지만 토트넘 성공의 열쇠가 될 것이라는 확실한 믿음이 있었다.

'EPL 인덱스‘는 “손흥민은 토트넘 성공의 열쇠가 될 것이다. 손흥민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체제에서 훌륭한 시즌을 보내고 있고, 매우 발전했다. 그는 최근 6개월 동안 EPL에서 가장 위험한 선수 중 한 명으로 부상했다. 최근 토트넘의 부진이 손흥민의 골 가뭄과 맞물려 있지만 앞으로 발전 가능성은 더 많다”며 손흥민의 활약상을 주목했다.

이어 이 사이트는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델레 알리가 없는 상황에서 매우 좋은 활약을 펼쳤다. 토트넘은 이제 리그 4위와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위해 싸워야 하고, 손흥민은 수비수들에게 많은 문제를 만드는 공격수다. 또한, 손흥민은 토트넘의 미래에 필수적인 선수고, 그의 중요성에 대한 논쟁은 필요가 없다”며 손흥민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했다.

사진=게티이미지, EPL 인덱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