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CL PONT] '강약' 확실한 8강? 유베-리버풀-맨시티-바르사 4강?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이번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표가 확정되자, ‘강약’이 확실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특히 강력한 우승 후보 유벤투스,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 바르셀로나가 4강에 진출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그러나 축구공은 둥근 법. 뚜껑은 열어봐야 알 수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15일 오후 8시(한국시간) 스위스의 니옹에서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대진과 유로파리그(UEL) 8강 대진 추첨식을 연달아 진행했다. 이번 8강에는 10년 만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4팀이 모두 진출했으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는 단 1팀, 독일 분데스리가는 모두 탈락했다.

큰 기대를 모은 챔피언스리그 8강 추첨 결과 흥미로운 매치업이 성사됐다. 상대적인 약체인 아약스가 가장 먼저 호명된 가운데 유벤투스와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이후 리버풀vs포르투, 토트넘vs맨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vs바르셀로나의 8강 대진표가 확정됐다.

많은 기대를 받았던 빅 매치는 없었다. 이번 대진 추첨을 앞두고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맞대결, 맨체스터 더비 등 흥미로운 매치업이 기대를 받았지만 특별한 빅 매치는 성사되지 않았다.

강약이 확실하다는 평가다. 유벤투스와 리버풀은 비교적 약체인 아약스와 포르투를 만나 4강 진출이 유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맨시티와 바르셀로나도 객관적인 전력에서 토트넘과 맨유를 앞선다는 평가다.

그러나 뚜껑은 열어봐야 한다. 앞선 16강에서도 아약스가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를 잡는 이변이 발생했고, 맨유는 대역전극을 펼치며 ‘우승 후보’ 파리 생제르망을 제압하기도 했다.

8강도 마찬가지다. 특히 토트넘, 아약스, 맨유, 포르투는 언제든지 저력을 발휘할 수 있는 강팀이고, 챔피언스리 무대에서 쉬운 팀이란 존재할 수 없다.

한편, 4강에서는 토트넘-맨시티의 승자와 아약스-유벤투스의 승자가 맞붙고, 바르셀로나-맨유의 승자와 리버풀-포르투의 승자가 맞대결을 펼친다. 결승전은 오는 6월 1일 스페인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펼쳐진다.

#2018-19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표

아약스 vs 유벤투스

리버풀 vs 포르투

토트넘 vs 맨시티

맨유 vs 바르사

사진=게티이미지, UEFA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트와이스 지효-사나-채영-모모 "작사 참여..지금 할 수 있는 이야기 담아" 트와이스 지효-사나-채영-모모 "작사 참여..지금 할 수 있는 이야기 담아"
뉴이스트, ‘컴백 D-7’ 완전체 오피셜 포토 최초 공개…‘미니 6집 기대감 폭발시키는 비 뉴이스트, ‘컴백 D-7’ 완전체 오피셜 포토 최초 공개…‘미니 6집 기대감 폭발시키는 비
송하윤, 킹콩 by 스타쉽과 전속 계약..유연석·이광수·이동욱과 한솥밥 송하윤, 킹콩 by 스타쉽과 전속 계약..유연석·이광수·이동욱과 한솥밥
[포토] 장혜진 '기생충의 마더' (기생충 제작보고회) [포토] 장혜진 '기생충의 마더' (기생충 제작보고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