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CL STAR] ‘EPL 만나면 훨훨’ 메시, 맨유에 3번째 좌절 안길까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EPL 클럽들을 상대로 불을 뿜던 리오넬 메시(31, 바르셀로나)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한다. 과거 맨유전에서 득점포를 올린 메시가 이번에도 골문을 정조준하고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15일 오후 8시(한국시간) 스위스의 니옹에서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 추첨식을 진행했다. 여러 빅매치가 성사된 가운데 가장 큰 이목을 끈 결전은 바르셀로나와 맨유의 대결이다.

두 팀은 각각 스페인과 잉글랜드를 대표하는 인기 구단이며 과거 챔피언스리그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남겼다. 특히 이 두 팀은 결승전에서 두 차례 맞대결을 펼쳤고 두 경기 모두 바르셀로나가 승리했다.

수많은 스타들 사이에서 메시의 활약이 빛났다. 메시는 지난 2008-09시즌 결승전과 2010-11시즌 결승전에서 맨유를 만나 각 1골씩 넣으며 바르셀로나에 우승컵을 안겨줬다. 이 2번의 결승전을 포함해 바르셀로나와 맨유는 챔피언스리그에서만 총 8차례 마주했다. 결과는 바르셀로나가 3승 4무 1패로 절대 우위.

또한 메시는 챔피언스리그에서 EPL 팀들을 상대로 더욱 무서운 화력을 선보였다. 총 22번의 득점을 기록했는데, 아스널에 9골, 맨체스터 시티에 6골, 첼시에 3골, 그리고 맨유와 토트넘에 2골씩 기록하며 EPL 상대로 22골이라는 대위업을 달성했다.

메시는 챔피언스리그 역사상 EPL 클럽과의 대결에서 최다 득점을 한 선수다. 여기에 맨유와의 2경기가 남아있으며, 4강에 진출하게 되면 리버풀-포르투의 승자를 마주한다. 또한 결승까지 오른다면 맨시티 혹은 토트넘과도 붙을 수 있다.

이번 대회에서 EPL 클럽과 최소 2경기에서 최대 5경기까지 치를 수 있는 메시가 이번에도 ‘EPL 킬러’다운 면모를 과시할 수 있을지 지켜볼 때다.

사진=게티이미지, UEFA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