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EL 리뷰] ‘오바메양 2골 1도움’ 아스널, 렌 3-0 완파...역전 8강행 (합계 4-3 )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아스널이 스타드 렌을 대파하고 유로파리그 8강에 합류했다.

아스널은 15일 새벽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리츠 스타디움서 열린 렌과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서 3-0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아스널은 1차전 1-3 패배를 딛고 합계 4-3으로 역전 8강행에 성공했다.

홈팀 아스널은 오바메양, 라카제트, 외질, 콜라시나치, 샤카, 램지, 마이틀란드-나일스, 몬레알, 코시엘니, 무스타피, 체흐를 선발로 기용했다. 이에 맞서 렌은 벤 아르파, 니앙, 사르, 안드레, 그레니어, 부리고드, 트라오레, 다 실바, 시토에, 벤세바이니, 쿠베크를 선발로 내세웠다.

1차전에서 1-3으로 패한 아스널은 이를 만회하기 위해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섰다. 그리고 전반 5분 아스널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램지의 결정적인 패스를 오바메양이 방향을 바꿔 렌의 골 망을 흔들었다.

공격을 이어간 아스널은 전반 15분 오바메양의 크로스를 마이틀란드 나일스가 헤더 슛으로 마무리하며 유리한 고지를 차지했다. 오바메양의 위치가 오프사이드였지만 심판은 골로 인정했다.

아스널의 공격이 계속됐다. 전반 35분 아스널은 외질의 정교한 크로스를 오바메양이 바이시클 킥을 연결했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말았다.

렌은 측면 수비의 안정을 되찾으며 반격에 나섰다. 그러나 여전히 전체적인 전열은 정비되지 않았고, 아스널의 우세 속에 전반전이 마무리 됐다.

후반 시작과 함께 렌이 무스타피의 실수를 틈탄 니앙의 슛으로 아스널의 골대를 강타하며 반격을 예고했다. 렌은 아스널의 측면을 공략했고, 아스널은 콜라시나치 등이 날렵한 태클로 결정적인 기회를 내주지 않았다.

아스널은 후반 24분 외질과 라카제트를 불러들이고 미키타리안과 이워비를 투입하며 쐐기골을 위한 승부수를 띄웠다.

그리고 후반 27분 콜라시나치의 크로스를 이어받은 오바메양이 가볍게 밀어넣으며 승부에 쇄기를 박았다.

쐐기골이 들어가자 아스널은 토레이라를 투입하며 굳히기에 돌입했고, 결국 이를 지켜낸 아스널은 8강 진출 티켓을 가져갔다.

[경기결과]

아스널(3) : 오바메양(전5, 후27), 마이틀란드 나일스(전15)

렌(0) : -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퍼퓸’ 신성록-고원희 메인 포스터+5인 단체 포스터 공개…‘판타지 로맨스’ 기대↑ ‘퍼퓸’ 신성록-고원희 메인 포스터+5인 단체 포스터 공개…‘판타지 로맨스’ 기대↑
‘기방도령’ 이준호부터 공명까지, 캐릭터 포스터 5종 공개 ‘기방도령’ 이준호부터 공명까지, 캐릭터 포스터 5종 공개
설리, JTBC2 신규 예능 '악플의 밤' 출연...'신개념 본격 멘탈 강화쇼' 설리, JTBC2 신규 예능 '악플의 밤' 출연...'신개념 본격 멘탈 강화쇼'
'장태준이 꿈꾼 신세계'...이정재-신민아 주연 '보좌관' 메인포스터 공개 '장태준이 꿈꾼 신세계'...이정재-신민아 주연 '보좌관' 메인포스터 공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