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전북 현대가 3백을 가동하며 변화를 가져갔지만 부리람 원정에서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전북 현대는 13일 오후 8시(한국시간) 태국 부리람 창 아레나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G조 조별리그 2차전 부리람 유나이티드(태국) 원정 경기에서 0-1로 패배했다.

전북이 변화를 가져가며 승부수를 던졌다. 3-4-1-2 포메이션을 가동한 모라이스 감독은 이동국과 로페즈를 전방에 배치했고, 이승기를 공격형 미드필더로 투입했다. 중원은 김진수, 신형민, 손준호, 최철순이 구축했고, 3백은 이주용, 홍정호, 김민혁이 나섰다. 골문은 송범근이 지켰다.

전반전은 팽팽했다. 전북 선수들이 전체적으로 컨디션이 좋지 않은 가운데 그래도 이동국과 로페즈를 중심으로 찬스를 만들었다. 그러나 위력적이지 못하면서 아쉬움을 남겼고, 부리람의 역습에 고전했다.

전북이 후반 시작과 함께 이승기를 빼고 김신욱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이동국과 김신욱이 투톱을 이뤘고, 로페즈가 처진 공격수로 내려갔다. 그러나 선제골의 몫은 부리람이었다. 후반 5분 페드로의 패스를 받은 사라찻이 빠르게 침투해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고, 그대로 골망을 갈랐다.

다급해진 전북은 후반 15분 문선민, 후반 33분 티아고까지 투입하며 4백으로 변화를 가져갔고, 공세를 펼쳤다. 그러나 전북은 부리람의 골문을 열지 못했고, 결국 아쉽게 패배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