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리옹 원정에서 0-0으로 비기는 경기를 했던 바르셀로나가 2차전 캄프누에서 홈 경기를 갖는다.

많은 이들의 예상과 달리 압도적인 슈팅수에 비해서 득점 없는 무승부 경기를 가졌던 바르셀로나는 이후 있었던 세비야와 레알마드리드 원정 3경기 모두 승리했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11경기 7승4무의 무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캄프누 홈 경기는 지난 주 라요바예카노 상대로 3-1 승리를 포함해 지난 12월부터 12경기에서 무패행진이다. 바르셀로나는 라리가에서 2위 AT마드리드와 승점 7점, 3위 레알 마드리드와 승점 12점의 간격을 두고 선두에 있다.

프랑스 리그1 3위 팀 리옹은 최근 한달 주춤한 모습이다. 지난 리그 5경기에서 2승을 올리는 성적에 그친 리옹은 이번 바르셀로나 원정을 앞두고 지난 주 10위팀 스트라스부르 원정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또한 그전 2번의 원정 경기에서 모나코와 니스를 상대로 득점 없이 패했다.

이로서 최근 원정 3경기 모두 승리하지 못한 리옹은 12번 홈 경기에 패하지 않고 9승을 올리고 있는 바르셀로나 원정이 부담스럽기만 하다. 한가지 희망적인 것은 바르셀로나가 최근 6번의 홈 경기 중 5경기에서 실점한 것으로 리옹에게 득점 기회가 있을 수 있다. 리옹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지난 토너먼트 경기 제외하고 조별 리그에서 모두 득점을 기록했다.

우리시간 오늘 새벽 유벤투스와 AT마드리드 16강 2차전 경기에서 호날두가 해트트릭으로 팀을 8강에 진출시키는 기적을 만들었다. 이번 경기에서 메시 또한 영웅의 모습을 보이기를 기대한다.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 득점하는 가운데 바르셀로나가 경기를 이끌며 2골 차이 이상으로 승리할 것을 예상한다. 양팀의 스쿼드 모두 주요선수의 부상 없이 정상이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