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대구] 이명수 기자= 대구FC가 흥행 2연타에 성공했다. 제주와의 K리그1 개막전에 이어 광저우 헝다와의 ACL 홈경기까지 2경기 연속 매진을 달성했다.

대구FC는 12일 오후 7시 30분 대구 북구에 위치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광저우 헝다를 상대로 2019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F조 2차전 홈경기를 치른다.

대구의 기세는 하늘을 찌를 듯하다. 전북과의 K리그1 개막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둔 대구는 지난 5일 멜버른 빅토리와의 ACL 1차전 원정경기에서 3-1 역전승을 거두며 창단 첫 ACL 승리를 달성했다.

지난 9일 제주와의 K리그1 2라운드 홈경기에서 2-0 완승을 거두며 DGB대구은행파크 개장경기를 승리로 장식한 대구는 오는 12일, 광저우를 상대로 창단 첫 ACL 홈경기 승리에 도전한다.

흥행도 성공했다. 대구는 지난 제주전에서 12,000명이 넘는 관중이 입장하며 DGB대구은행파크 개장경기를 매진으로 장식했다. 광저우에서 1,500여명의 대규모 원정팬들이 방문을 예고한 가운데 킥오프 3시간 전 대구FC는 공식적으로 DGB대구은행파크의 매진을 발표했다.

이로써 대구는 DGB대구은행파크 개장 이후 2경기 연속 매진이란 진기록 달성에 성공했다. 이제는 광저우를 꺾고 창단 첫 ACL 홈경기 승리와 2연승에 도전하겠단 각오이다.

광저우전 티켓은 현재 원정석 일부만 남아있으며, 이를 광저우 구단의 추가 구매 요청에 따라 판매하지 않기로 했다. 광저우는 원정에 앞서 1,500장의 티켓을 선 구매했다.

대구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이는 올 시즌 대구가 K리그와 ACL에서 2승 1무로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심 속에 위치한 축구전용구장으로 옮기면서 관심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지난 주말 열린 홈 개막전에서 첫 선을 보인 DGB대구은행파크는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도심 속에 위치한 축구전용구장이다. 1만 2000석 규모이며, 그라운드와 관중석의 거리가 7M에 불과해 선수들의 플레이를 눈앞에서 즐길 수 있다.

대구는 제주, 광저우전에 이어 오는 17일(일) 오후 2시에도 울산현대를 상대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K리그1 3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