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U-20 소집] 정정용 감독, “이강인 A대표팀 발탁, 벤투와 소통했다”

[인터풋볼=파주] 이현호 기자=이강인(18, 발렌시아)이 U-20대표팀이 아닌 성인대표팀에 발탁됐다. 이에 대해 U-20 정정용 감독은 파울루 벤투 감독과 협의를 마쳤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20세 이하 대표팀을 이끄는 정정용 감독은 11일 오후 파주에 위치한 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U-20 대표팀 소집에 관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강인과 관련된 질문이 이어졌다. 이강인은 이날 오전 파울루 벤투 감독이 발표한 3월 A매치 명단에 포함됐다. 이강인 개인적으로는 첫 성인대표 소집이며 역대 최연소 7위 기록으로 국가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정정용 감독은 이강인의 성인대표 발탁에 대해 “청소년대표팀에서 성인대표팀으로 간다는 것은 굉장히 큰 동기가 된다. 어린 선수들이 원하는 것은 결국 성인대표팀이다. 더 높은 팀에 간다는 것은 지도자로서 좋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어 “저 같은 연령별대표팀 지도자는 어린 선수들을 잘 육성해서 성인대표팀으로 보내는 게 역할이다”면서도 “U-20 월드컵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아쉬운 것은 사실이다. 감독으로서는 좋은 선수를 데리고 조직적인 준비를 하고 싶다. 전지훈련도 데려가고 싶은 욕심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선수로서 U-20 월드컵이 한 번 밖에 오지 않는 기회다. 경험을 쌓게 해주고 싶다”고 덧붙였고, “벤투 감독과는 전화를 통해 소통했다. 이강인이 성인대표팀에 갔다고 연령별 대표팀으로 못 오는 것이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나연 ‘설레는 미모’ (쇼케이스) [포토] 트와이스 나연 ‘설레는 미모’ (쇼케이스)
[포토] 구구단 세정 ‘크록스의 여신은 바로 나’ (크록스) [포토] 구구단 세정 ‘크록스의 여신은 바로 나’ (크록스)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