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女월드컵 참가국 유니폼 속속 공개...태극낭자 전용 유니폼도?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여자 월드컵이 90일 여를 앞둔 가운데 참가국의 유니폼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프랑스 여자 월드컵이 오는 6월 8일 새벽 5시(한국시간) 개최국 프랑스와 윤덕여호가 이끌고 있는 한국 대표팀의 경기를 시작으로 막을 오른다.

이번 여자월드컵에는 24개 팀이 참가하며, 6개 팀씩 4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다. 각 조 1, 2위 팀이 16강에 직행하고, 각 조 3위 팀 중 상위 4팀이 16강행 티켓을 얻는다. 이제 89일을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24개의 참가국은 담금질에 한창이다.

이와 더불어 대회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각국 여자 대표팀의 유니폼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미국, 독일과 스페인, 브라질, 스웨덴, 잉글랜드 등 강호들의 유니폼이 공개되거나 매체를 통해 유출됐으며, 개최국 프랑스를 포함한 유니폼은 컨셉이 알려진 상황이다.

이 가운데 한국 여자 대표팀을 위한 유니폼이 공개될지도 관심사다. 축구용품 관련 전문 매체 ‘풋티헤드라인’은 “한국 여자 대표팀의 단독 유니폼을 나이키에서 공개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일본은 이미 특별히 디자인된 유니폼을 아디다스 측으로부터 받을 준비가 됐으며, 중국 역시 나이키를 통해 제작될 것이라고 한다.

한편, 한국은 개최국 프랑스를 비롯해 노르웨이, 나이지리아와 A조에 편성됐다. 2015년 캐나다에서 열린 대회에서 한국은 조별리그 1승 1무 1패를 기록해 E조 2위로 한국여자축구 역사상 최초의 16강 진출을 이뤄낸 바 있는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그 이상의 성적을 내겠다는 각오다. 한국 여자 대표팀은 최근 호주 4개국 친선 대회에 참가해 아르헨티나와 뉴질랜드를 격파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트와이스 지효-사나-채영-모모 "작사 참여..지금 할 수 있는 이야기 담아" 트와이스 지효-사나-채영-모모 "작사 참여..지금 할 수 있는 이야기 담아"
뉴이스트, ‘컴백 D-7’ 완전체 오피셜 포토 최초 공개…‘미니 6집 기대감 폭발시키는 비 뉴이스트, ‘컴백 D-7’ 완전체 오피셜 포토 최초 공개…‘미니 6집 기대감 폭발시키는 비
송하윤, 킹콩 by 스타쉽과 전속 계약..유연석·이광수·이동욱과 한솥밥 송하윤, 킹콩 by 스타쉽과 전속 계약..유연석·이광수·이동욱과 한솥밥
[포토] 장혜진 '기생충의 마더' (기생충 제작보고회) [포토] 장혜진 '기생충의 마더' (기생충 제작보고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