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리뷰] ‘샤카-오바메양 골’ 아스널, ‘골대 2번’ 맨유 2-0 제압...4위 탈환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아스널이 샤카와 오바메양의 연속골에 힘입어 맨유를 제압했고, 리그 4위를 탈환했다.

아스널은 11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2-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아스널은 리그 5경기 무패(4승 1무)와 함께 승점 60점으로 리그 4위를 탈환했다.

[전반전] 샤카의 기습 선제골, 맨유는 골대 불운만 2번!

승리가 절실한 양 팀이 총력전을 펼쳤다. 먼저 홈팀 아스널은 라카제트, 오바메양, 외질, 램지, 샤카, 콜라시나치, 몬레알, 코시엘니, 소크라티스, 나일스, 레노가 선발로 나섰다. 원정팀 맨유는 래쉬포드, 루카쿠, 달롯, 포그바, 프레드, 마티치, 쇼, 스몰링, 린델로프, 영, 데 헤아가 선발로 투입됐다.

경기 초반부터 아스널이 주도권을 잡았다. 전반 4분 코시엘니의 패스를 오바메양이 감각적인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벗어났고, 전반 5분 라카제트의 헤더로 빗나갔다. 맨유는 골대 불운에 시달렸다. 전반 9분 쇼의 크로스를 쇄도하던 루카쿠가 논스톱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골대를 맞고 나왔다.

결국 아스널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12분 라카제트의 패스를 받은 샤카가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고, 이것이 멋진 궤적을 그리며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맨유가 다시 한 번 골대에 울었다. 전반 19분 포그바의 패스를 받은 프레드가 날카롭게 감았지만 골대를 맞고 나갔다. 이후 맨유가 공세를 펼쳤다. 전반 23분 래쉬포드, 전반 26분 포그바의 슈팅은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고, 전반 36분에는 래쉬포드의 패스를 받은 루카쿠가 침투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가 몸을 날려 막아냈다.

[후반전] 오바메양의 PK 쐐기골, 아스널의 승리

선제골을 내준 맨유가 후반 들어 공세를 펼쳤다. 후반 4분 래쉬포드의 슈팅은 빗나갔고, 후반 5분 래쉬포드의 정교한 패스를 받은 루카쿠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맨유가 계속해서 찬스를 만들었다. 후반 14분 프리킥 찬스에서 래쉬포드가 강력한 슈팅을 날렸지만 빗나갔다.

아스널이 승부를 결정짓는 쐐기골을 터뜨렸다. 후반 24분 프레드가 박스 안에서 오바메양에게 파울을 범해 페널티킥이 선언됐고, 키커로 나선 오바메양이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이후 맨유는 후반 26분 마르시알, 아스널은 후반 32분 이워비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맨유가 총공세를 펼쳤다. 맨유는 후반 35분 그린우드까지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고, 아스널은 후반 35분 수아레스를 투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 이후 아스널이 안정적으로 경기를 이끌었고, 결국 승리를 따냈다.

[경기결과]

아스널 (2): 샤카(전반 12분), 오바메양(후반 24분-PK)

맨유 (0):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화보] 세븐틴 준·민규·도겸·버논, 색다른 조합으로 발산하는 치명적 매력 [화보] 세븐틴 준·민규·도겸·버논, 색다른 조합으로 발산하는 치명적 매력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X김채원X이채연, ‘하트아이즈’ 오피셜 포토 공개…인형 비주얼 ‘심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X김채원X이채연, ‘하트아이즈’ 오피셜 포토 공개…인형 비주얼 ‘심
[포토] 함은정 ‘매일매일 리즈 찍는 미모’ (더스튜디오케이) [포토] 함은정 ‘매일매일 리즈 찍는 미모’ (더스튜디오케이)
'올해 첫 공포영화'..'0.0MHz' 정은지X이성열X최윤영X신주환X정원창, V라이브 출격 '올해 첫 공포영화'..'0.0MHz' 정은지X이성열X최윤영X신주환X정원창, V라이브 출격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