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이번 주 세리에A 26라운드의 빅매치 나폴리와 유벤투스의 경기다. 유벤투스는 이번 시즌 22승3무 무패의 성적으로 단독 선두에 있다. 나폴리는 유벤투스와 승점 13점 차이로 2위다.

지난 9월 맞대결 원정에서 3-1로 패했던 나폴리가 과연 이번 홈 경기에서 유벤투스에게 시즌 첫 패를 안겨줄지 주목된다. 과거 3번의 홈 경기에서 나폴리는 유벤투스를 상대로 1승1무1패의 전적이다. 이번 시즌 나폴리의 전체 홈 경기 성적도 좋다. 13번 홈 경기에서 패한적 없다.

나폴리는 지난 1월말 AC밀란에게 코파 이탈리아에서 패한 이후 최근 4승2무로 6경기 연속 무패 행진이다. 이 중 3번의 홈 경기에서는 삼프도리아, 토리노, 취리히(UEL)를 상대로 실점 없는 클린시트를 기록했다.

한편 유럽 팀들 중 유일한 리그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유벤투스는 지난 1월31일 코파 이탈리아 8강에서 아탈란타에게 3-0으로 패해 토너먼트에서 탈락했다. 최근 또 다른 패배는 지난 21일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AT마드리드 원정에서 2-0으로 패한 것이다.

리그 종료까지 12경기 남은 시점에 2위와 승점 13점 차이를 두고 있는 유벤투스가 최대 집중해야 할 곳은 세리에A가 아닌 챔피언스리그이다. 챔피언스리그 16강 탈락이라는 불명예를 갖지 않으려면 오는 13일 AT마드리드를 상대하는 경기에서 3골 이상의 큰 득점차이로 승리해야 한다.

양팀 모두 경기당 득점력은 2득점이 넘는다. 나폴리는 홈 경기 평균 2.2골을 성공시켰고 유벤투스 역시 원정에서 평균 2.1득점을 올리고 있다. 지난 맞대결 11번 중에서 3골 이상 나왔던 경기는 7번이었다. 이번 경기도 다득점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나폴리는 알비올 이외 부상 선수 없다. 유벤투스는 콰드라도, 케디라, 코스타가 부상이다. 지난 24일 볼로냐전에서 발목부상이 있었던 호날두는 큰 이상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 득점하는 무승부 경기를 예상한다.

나폴리 : 메렛 – 굴람, 쿨리발리, 막시모비치, 말퀴 – 지엘린스키, 루이즈, 알란, 카예혼 – 인시네, 밀리크
유벤투스 : 슈쳉스니 – 산드루, 키엘리니, 보누치, 칸셀로 – 마투이디, 피아니치, 벤탕크루 – 호날두, 만주키치, 디발라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