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가 만난다. 두 팀은 13일 자정(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2014-1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두 팀 모두 치열한 순위 경쟁 뿐만 아니라 자존심이 걸려있어 반드시 승점 3점을 따내겠다는 각오다.

홈팀 맨유는 리그 5연승을 기록하며 분위기는 최상이다. 게다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던 로빈 판 페르시가 복귀를 앞두고 있고, 크리스 스몰링과 루크 쇼도 몸 상태에 따라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전력이 상승될 전망이다.

반면 원정팀 맨시티는 지난 7일 크리스탈 팰리스에게 1-2로 패배하며 순위가 4위까지 내려갔다. 하지만 맨유에게 최근 4연승을 거두고 있어, 좋은 분위기를 살려 반드시 승리를 거두겠다는 각오다. 또한 세르히오 아구에로는 맨시티 유니폼을 입고 7번 맨유를 상대했다. 그 중 6경기에서 득점포를 가동한 좋은 기억도 있다.

양 팀의 리그 순위는 맨유 18승 8무 5패로 3위, 맨시티는 18승 7무 6패를 기록하며 4위다.

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에 의하면 두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맨유 4승 1패, 맨시티는 2승 3패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4승 1패로 맨시티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흐름과 경기력을 봤을 때 맨유가 맨시티 보다 우세한 경기력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맨유 맨시티 경기의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스포츠 통합 어플리케이션 ‘인터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