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오피셜
[공식발표] 광주, 수원 삼성 MF 김준형 1년 임대 영입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프로축구 광주FC가 수원 삼성에서 뛰던 미드필더 김준형(22)을 영입했다.

광주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준형(22)을 1년 임대 영입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날카로운 패스, 경기 조율 능력, 탈 압박 등의 강점을 지닌 김준형은 2016년 모교인 송호대를 U리그 왕중왕전 준우승으로 이끌며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듬해 수원에 입단하며 프로생활을 시작한 김준형은 이종성, 사리치 등과의 경쟁과 부상으로 1년반 만에 데뷔전을 치렀지만, 볼배급과 강력한 슈팅으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제2의 권창훈이라는 별명도 얻었다.

파울루 벤투 국가대표 감독이 2019 UAE 아시안컵 예비명단에 깜짝 발탁하는 등 차세대 국가대표로서 가능성도 가지고 있다.

김준형은 “아직 부족하지만 경쟁을 통해 반드시 그라운드에 서고 싶다”며 “광주를 승격으로 이끌고 선수로서 가치도 증명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광주는 유스 출신 김대웅을 신인자유선발로 영입한다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

광주의 박진섭 감독은 “김준형과 김대웅은 중원에서 활발한 움직임으로 수비와 공격을 지원하는 살림꾼같은 존재”라며 “기존 선수들과의 경쟁과 훈련을 통해 최고의 조합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는 오는 3일 서울 이랜드 원정을 통해 시즌 첫 경기를 치르며 10일 오후 1시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아산 무궁화를 상대로 홈개막전을 치르게 된다.

사진= 광주FC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화보] ‘기생충’ 최우식, 청량감 넘치는 비주얼로 여심 저격 [화보] ‘기생충’ 최우식, 청량감 넘치는 비주얼로 여심 저격
[화보] ‘레벨업’ 성훈, 청량미 넘치는 여름 남자의 매력 [화보] ‘레벨업’ 성훈, 청량미 넘치는 여름 남자의 매력
[화보] 뉴이스트 민현, A컷 같은 B컷 비하인드 선 공개 [화보] 뉴이스트 민현, A컷 같은 B컷 비하인드 선 공개
‘프로듀스X101’ 스타쉽 구정모-함원진, 감사 인사 전해…“우리 꼭 다시 만나요” ‘프로듀스X101’ 스타쉽 구정모-함원진, 감사 인사 전해…“우리 꼭 다시 만나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