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맨시티가 24라운드서 뉴캐슬에게 패배를 당하는 바람에 선두 경쟁의 우위는 2월 들어 리버풀에게 넘어갔다. 리버풀 역시 24라운드부터 무승부를 3차례 하면서 승점 획득에서 주춤했으나 아직 맨시티보다 승점 1점 앞서며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주 맨시티가 웨스트햄을 맞아 홈 경기를 치르는 일정에서 왓포드를 상대하는 리버풀의 승리는 필수다. 28년 만에 들어 올릴 우승 트로피에 대한 기대에 리버풀은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 13번의 안필드 경기에서 11승2무 성적을 기록한 리버풀은 홈 경기에 대한 자신감이 좋다. 본머스를 상대로 3-0으로 승리하기 전 레스터와 1-1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이번 경기서 승점 3점을 반드시 따내야 한다. 최근 2번의 맞대결에서 리버풀은 홈 경기와 원정 경기 모두 실점 없이 왓포드를 0-3과 5-0으로 이겼다.

한편 현재 7위의 왓포드는 시즌 초반 5연승을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이후 지난 12월까지 연패에 시달렸다. 하지만 최근 리그 2연승을 포함해 최근 모든 9경기에서 6승을 올리며 다시 강한 모습이다.

원정 경기에서 왓포드는 최근 모든 10경기에서 토트넘에게 패한 것 이외에 패하지 않았다. 하지만 상대했던 팀들 중 토트넘 보다 더 상위 팀은 없었다.

이번 경기는 리버풀이 상위 팀을 상대하는 빅매치는 아니지만 리버풀은 승점을 위해 모든 총력을 다할 것이다. 최근 2경기 연속 득점하지 못했던 리버풀은 가볍게 경기를 할 수도 없는 분위기다. 왓포드는 패했던 토트넘 원정에서도 1골을 기록했고 최근 승리했던 3경기서 7골을 성공시켰다.

이번 경기는 리버풀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하며 골이 많이 나지 않는 경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리버풀은 로브렌, 고메즈, 쳄벌린이 여전히 부상이다. 지난 맨유전에서 교체된 피르미누는 결장이 예상된다.

[선발 예상 라인업]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